[이뉴스투데이 전한울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은 10일 기초·원천 연구성과 실용화 촉진를 위한 ‘2022년도 공공연구성과 확산 주요사업’에 대한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공공연구성과가치창출기술키움 △지역산업연계 대학 오픈랩 육성지원 △대학기술경영촉진 △과학치안 공공연구성과 실용화촉진 △지역과학기술성과 실용화지원 등 올해 신규과제를 선정하는 사업을 대상으로 한다.

먼저 ‘공공연구성과 가치창출 기술키움’ 사업은 연구자‧중개자‧기업 3자가 일체화돼 기초‧원천기술을 다양한 응용기술로 분화‧실용화하는 전주기 선도 프로젝트 사업이다.

올해 기술키움 2개 연구단을 신규로 선정해 앞으로 3년간 연구단별 총 54억원 내외를 지원한다.

‘대학 오픈랩 육성 지원’은 대학 산학협력단을 중심으로 오픈랩을 구성하고, 지역 기업에 대학 보유기술 이전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3개 대학을 신규 선정하고, 앞으로 1.5년간 대학당 총 18억원 내외를 지원한다.

‘대학기술경영촉진’ 사업은 대학기술이전전담조직(TLO)과 기술지주회사를 통합지원해 대학 보유 공공 기술 이전․사업화 촉진을 위한 사업이다. 올해 15개 대학을 신규로 선정하고, 총 3년간 지원한다.

‘과학치안 공공연구성과 실용화 촉진’ 사업은 과기정통부와 경찰청의 다부처 협력사업이다. 공공연구성과와 과학치안 수요를 매칭해 첨단 과학수사 기법, 장비 연구개발 등 치안 기술실용화 연구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역 과학기술 성과 실용화 지원’ 사업은 과학기술 성과 실용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대학원 설립․운영하는 사업이다. 올해 6개 대학원을 선정해 총 6년간 지원한다.

사업 통합설명회는 공공연구성과 확산 사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출연(연), 연구자, TLO, 수요기업 등을 대상으로 사업 추진방향과 주요 과제들을 설명하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는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며, 사업 설명 후 온라인 참가자와의 질의․응답이 실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사업설명회 영상녹화자료를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