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렉스턴 스포츠&칸. [사진=쌍용차]
뉴 렉스턴 스포츠&칸. [사진=쌍용차]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현대자동차‧기아‧르노삼성차‧쌍용차‧한국GM 등 5개 국산차 제조사가 설 명절 이후 대대적인 할인 이벤트를 통한 고객잡기에 나선다. 노후차 교체, 인도 지연으로 인한 장기 대기자 할인, 직계가족과 함께 자사 브랜드를 타는 경우 등 다채로운 케이스에 할인이 적용돼, 신차 구매에 관심이 있다면 브랜드별 이번달 판매조건을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


먼저 현대자동차는 지난해 계약자 중 아이오닉 5 장기 대기고객이 차종을 바꿀 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넥쏘 100만원 △아반떼HEV △쏘나타HEV △그랜저HEV △코나HEV △투싼HEV은 30만원을 깎아준다.

최초 등록기준 차령 10년‧15년 이상 차량을 보유한 고객에는 각각 30만원, 50만원을 할인해준다.

수입차나 제네시스를 타는 고객 중 현대차를 직구매하거나 현대캐피탈을 통해 렌트‧리스하면 차종별로 30만~100만원을 할인해주는 ‘윈-백 특화조건’도 있다. 직계 존비속 및 배우자 중 현대차 신차 구매이력이 있는 20~30대가 신차 구매 시 20만~50만원 깎아준다. 대상은 쏘나타(HEV 제외), 그랜저(HEV 제외), 싼타페(HEV 제외) 등이다.

기아는 ‘니로 레이싱 챌린지’ 이벤트를 통해 참가자에 △퀀텀 니로 에디션 트레킹화(3명 추첨) △전체 순위에 따라 굽네치킨(30명) △맵별 순위에 따라 기아 텀블러(3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20명)를 제공한다.

탄소제로 캠페인 ‘비 제로 위드 기아(Be ZERO with Kia)’도 열어 10년 이상 경과 노후차 폐차 후 신차(EV) 출고한 개인‧개인사업자 고객에 20만원을 지원한다.(2012년 2월 29일 이전 최초 등록차량 보유 및 폐차한 경우)

현대카드M으로 기아차를 구입하면 차종별로 20만~50만원 선보상 해주는 세이브오토 판촉은 기존과 같다. 대상 차종은 모닝, 레이, K3, K5, K8, K9, 스팅어, 니로, 셀토스, EV6, 스포티지, 쏘렌토, 모하비, 카니발, 봉고 1톤 트럭 등이다.

르노 조에. [사진=르노삼성차]
르노 조에. [사진=르노삼성차]

르노삼성차는 QM6의 가솔린 모델 QM6 GDe를 구매하는 고객에 프리미에르 150만원, RE 시그니처 130만원, LE 시그니처 100만원을 각각 지원한다. 국내 유일 LPG SUV인 QM6 LPe는 최고급 트림인 프리미에르 트림 50만원, RE 시그니처 30만원, LE 시그니처 20만원 싸게 살 수 있다.

특히 이번 달엔 도심형 전기차 르노 조에는 최대 30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022년 맞이 100만원의 특별 가격 할인과 함께 현금 구매 고객에게는 100만원의 추가 할인, 선불 충전카드 50만원을 제공한다.

쌍용차는 노후차 교체 지원 혜택을 더욱 확대 운영하는 ‘그레이트 익스체인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7년 이상 노후차량 보유 고객이 올 뉴 렉스턴 구매 시 30만원을, 코란도 및 티볼리&에어, 스포츠&칸은 20만원 지원하며, 15년 경과 차량 보유고객이 조기 폐차할 경우 올 뉴 렉스턴은 90만원, 코란도 및 티볼리&에어, 스포츠&칸은 30만원 지원해 준다.(중복 할인 불가)

이에 더해 차종별 재 구매 대수(쌍용차 모델)에 따라 최대 50만원 추가 할인해 주는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가 렉스턴 스포츠&칸 구매 시 20만원 추가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이번달 쌍용차를 구매하면 차종에 따라 최첨단 안전주행 보조시스템(ADAS)인 딥 컨트롤 패키지 무상장착 및 무이자 할부, 할부조건에 따라 최대 80만원 지원 등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다양한 차종별 고객 맞춤 구매혜택을 제공한다.

올 뉴 렉스턴 구매 고객에게는 선수금 없는 스페셜 할부(4.5%/~72개월)로 구매 시 50만원 지원과 선수금 없이 3.5%(72개월), 선수금 30% 납입 시 2.9%(60개월)의 장기 저리할부도 운영 중이다.

끝으로 한국GM은 쉐보레 타호와 트래버스에 대한 사전계약을 진행함과 동시에 타호의 한국 공식 론칭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를 오는 28일까지 연다. 홈페이지에서 ‘타호 론칭 이벤트’에 응모하고 쉐보레 ‘온라인 숍’을 통해 차량을 계약하면 추첨을 통해 3명에게는 100만 원 상당의 아난티 남해 숙박 패키지를, 30명에게는 GS칼텍스 30만 원 주유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쉐보레 홈페이지 내 ‘트레버스 하이 컨트리(TRAVERSE HIGH COUNTRY)’ 론칭 이벤트를 진행, 다음달 11일까지 이벤트 홈페이지를 통해 견적 상담을 신청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콜맨 캠핑 카트 및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음료권을 준다. 견적 상담 진행 후 계약까지 완료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애플 아이패드 미니6(Wifi 64GB)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