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울주군]
[사진=울주군]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울산광역시 울주군은 18일 민선7기 군수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공약사업 추진현황에 대해 자체평가 했다.

군은 이날 보고회에서 5개 분야, 92개 사업 가운데 80건을 공약이행 목표를 달성하고, 12건은 추진 중으로 공약 이행율은 94%, 공약완료율은 87%로 집계하고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공약완료사업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소통 혁신행정분야에 ▲열린군수실 운영 ▲스마트 군정 ▲낭비성 행사 평가개선 등 8개 사업을 완료했고

활력넘치는 경제도시분야에서 ▲6차산업 스마트팜 단지 착공 ▲울주형 도시재생뉴딜사업 ▲울주군 취업지원센터 운영 ▲노인일자리 지원확대 ▲귀농귀촌 복합문화정보센터 건립▲노사민정협의회 네트워크 구성▲중소기업 경영지원센터 운영▲청년창업 및 퇴직세대 귀농지원 등 13개 사업을 완료하였다.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조성 분야에서는 ▲방범용 cctv확대▲공공시설물 내진보강▲재난예방사업 투자확대▲공동주택 지하주차장 침수방지 차수벽 설치지원▲ 자전거보험 가입지원▲악취통합관리시스템 구축▲혼잡지역 공영주차장 확충▲스마트 파킹 통합시스템 구축▲ 허고개 군도 조기 착공 등 17개 사업을 완료하고 온양 도시계획도로 개설, 두서면 농어촌 도로정비를 정상 추진중에 있다.

따뜻하고 행복한 복지도시분야에서는 ▲ 공공병원 유치 ▲출산장려금 확대지원▲신혼부부 주거비용지원▲중고등학생 교복 무상제공▲무상급식 지원▲생활체육 활성화지원▲청소년 성장지원금 등 18개사업을 완료하고 남부권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과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다함께 돌봄센터를 정상추진하고 있다.

누리고 즐기는 문화관광도시조성분야는 ▲영남알프스 관광활성화 ▲울주문화재단 설립▲역사교육체험확대▲도심공원 속 물놀이 공간조성 등 13개사업을 완료하고 언양읍성 복원정비, 울주영상미디어센터 건립 등을 추진 중에 있다.

이선호 군수는“군민과의 약속을 제대로 이행하기위해 수시로 자체점검을 하고 공약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며 공약이행평가단을 운영한 결과 높은 추진율을 보이며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라며,“주민생활과 직결된 남부권 육아종합지원센터,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중부종합복지타운 건립 등 추진중 공약 사업도 원활하게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울주군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지난해 2021년공약이행평가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었고, 2021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 2관왕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