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H]
[사진=LH]

[이뉴스투데이 김남석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지난 31일 혁신방안 등 경영여건을 반영해 조직 개편을 실시하고, 개편된 조직에 따라 1급 부서장의 80%를 교체하는 인사조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LH는 △혁신방안 이행을 위한 본사 조직 슬림화 △주택공급 확대‧지역균형발전 등 핵심기능 이행을 위한 지역현장 중심 조직‧인력 등의 방향으로 조직을 개편했다.

이번 조직개편으로 LH는 본사 9개 본부를 6개로 축소하고, 중복기능이 있는 처‧실을 통합했다.

본사 슬림화를 통해 확보한 인력 등은 3기 신도시와 2.4대책 등 정부 정책 사업의 조기 가시화와 사업량 증가에 따른 지역 현장 일손부족 등에 활용해 지역 현장 중심의 조직과 인력을 운영한다.

변화된 조직에 따른 후속인사도 시행했다. 특히 1급 부서장에 대해 업무능력 외 청렴성 검증을 위해 외부 위원 과반이 참여하는 검증위원회를 구성하고 부동산 보유 현황 등을 검증했다.

아울러 정책사업의 적극적 이행과 청년층 일자리 지원을 위해 지난 30일 5‧6급 신입직원 250명을 채용하는 공고를 내고 현재 신규 채용을 진행 중이다.

김현준 LH 사장은 “혁신방안을 차질없이 이행하고 정책사업 수행 능력 강화 등을 위해 조직개편과 정기인사를 실시했다”며 “또한 현재 진행 중인 신규 채용이 지역인재 채용과 더불어 청년실업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