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파주시는 명예퇴직과 공로연수에 따른 승진인사 및 조직개편으로 인한 결원보충을 위해 2022년 상반기 정기인사를 1월 1일자로 단행한다.

파주시청. [사진=파주시]
파주시청. [사진=파주시]

이번 정기인사는 4급 서기관 사무관 승진의결 2명을 비롯해 총 156명의 승진인사와 더불어 전보 340명 등 총 618명의 규모로 이뤄졌다.

4급 승진인사로는 ▲기획경제국장으로 이종칠 체육과장 ▲환경수도관리본부장으로 김관진 자원순환과장이 임명됐으며, 5급 승진인사로는 ▲청년정책담당과 직무대리에 이성원 총무팀장 ▲도시경관과장 직무대리에 구자정 취득세신고팀장 ▲건강증진과장 직무대리에 최경희 진료검사팀장 ▲문산보건지소장 직무대리에 한숙연 의약관리팀장 ▲자원순환과장 직무대리에 안석훈 도로계획팀장 ▲공원관리과장 직무대리에 윤명섭 농지관리팀장이 임명됐다.

특히, 이번 정기인사에서는 청년일자리를 비롯한 청년과 함께하는 내실 있는 청년정책 추진을 위해 청년정책담당관과 청년정책팀을 신설했고 직업교육강화를 통한 다양한 직업교육 프로그램 개설 및 전문성 확보를 위해 일자리경제과에 직업훈련팀을 신설했으며, 능동적이고 효율적 식품안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위생과를 기존 3개팀에서 4개팀으로 확대했다. 그리고 광탄도서관 개관과 함께 그에 따른 행정수요 충족을 위한 1개팀을 신설했다.

또한, 개개인의 능력과 자질을 검증·평가하고 업무 적합성 및 조직의 관리운영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공정하고 균형 있는 인사를 실시했으며, 승진인사에서는 승진후보자 순위뿐만 아니라 시정에 대한 주민신뢰 회복과 청렴한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우수 직원에 대한 발탁과 격무부서에 대한 배려, 성별과 직렬 안배를 인사원칙으로 삼아 지원부서와 사업부서, 본청과 읍면동의 순환배치를 통해 일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이번 인사는 “남은 임기동안 시 역점시책과 공약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직원들의 능력과 전문성을 고려하여 인사를 실시했으며, 성과와 능력에 중점을 두고 승진자를 발탁했고 코로나로 인해 힘들어하는 시민들과 함께 상생하는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파주시 4급 승진 현황.
파주시 4급 승진 현황.

◇ 4급 승진 (2명)

○ 기획경제국장 이종칠 ○ 환경수도관리본부장 김관진

파주시 5급 직무대리 현황.
파주시 5급 직무대리 현황.

◇ 5급 직무대리 (6명)

○ 청년정책담당관 이성원 ○ 도시경관과장 구자정

○ 건강증진과장 최경희 ○ 문산보건지소장 한숙연

○ 자원순환과장 안석훈 ○ 공원관리과장 윤명섭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