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T&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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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KT&G가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과 협업해 궐련형 전자담배 릴을 전 세계22개국에 진출시켰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1월 양사 간 릴의 해외 판매를 위한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한 지 2년이 채 안돼 일궈낸 성과다.

KT&G와 PMI는 지난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에 릴 솔리드 1.0을, 일본에는 릴 하이브리드 2.0을 선보였다. 

올해는 릴 솔리드 2.0을 주력으로 카자흐스탄, 세르비아, 아르메니아 등으로 확대해 나갔고 지난 8월에는 알바니아에 신규 진출하며 10개국에 진입했다.

KT&G는 올해 4분기 유럽 동남부와 중앙아시아에 집중돼 있던 시장을 다변화하는데 성공했다. 

지난 11월에는 과테말라에 출시하며 중앙아메리카에 신규 진출했고 일본에 이어 말레이시아 공략으로 아시아 시장을 확대했다. 

이달 초에는 이탈리아와 루마니아, 그리스 사이프러스에 릴 솔리드 2.0과 전용스틱 핏을 출시하며 22개국 진출을 달성했다.

KT&G 관계자는 “릴의 혁신적인 기술력에 PMI의 시장 확장력이 더해져 해외시장에 빠르게 안착할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양사 간 전략적 협업으로 해외시장을 공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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