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이뉴스투데이 박예진 기자] CJ제일제당이 고객의 소리(VOC)를 담아 제품을 개선하고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소비자 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올 한해 제품 개선 사례는 11월 누계로 270여건에 이르며 해마다 10%가량 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고객행복센터로 접수된 의견과 자체 모니터링으로 수집된 소비자 요구 등을 매일 점검하고 마케팅·생산·영업·연구소 등 전 밸류체인에 이를 전달한다. 

이후 의견을 수렴한 부서에서는 소비자 요구를 빠르게 제품에 반영한다. 개선된 제품은 고객 관점에서 검증하고 별도의 소비자 품평도 거친다.

일례로 고메 피자는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올 상반기 업그레이드된 제품과 패키지 리뉴얼을 단행했다. 

비비고 파우치죽은 전자레인지에 세워 조리할 때 패키지 윗부분이 걸려 넘어진다는 고객 목소리를 반영해 파우치 개봉선 높이를 낮췄다. 

햇반컵반은 소비자가 유통기한을 보다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표기 위치를 용기 밑바닥에서 옆면으로 이동했다. 

비비고 생선구이는 포장이 약간 부풀어 보여 변질된 것 아니냐는 소비자 문의에 따라 질소 충전량을 조정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최신 트렌드 분석은 물론 소비자 목소리와 니즈에 맞춰 신제품 개발과 업그레이드를 지속해 오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소비자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