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AT로스만스]
[사진=BAT로스만스]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BAT로스만스가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기기 반납 프로그램을 개시하고 기기를 거둬 친환경 사업운영 행보를 가속화한다고 13일 밝혔다.

글로 기기 반납은 13일부터 코리아세븐, BGF리테일, GS리테일과 협업해 유동 인구가 많은 도심 지역 편의점 50여개소에 전용 수거함을 마련했다.

친환경 재활용 소재로 제작된 글로 전용 기기 수거함은 향후 순차적으로 확대 설치될 예정이다.

또한 사용하지 않는 글로 기기를 반납하는 고객에게는 신제품 글로 프로 슬림 2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환경분야 사회적 책임 이행에 소비자 동참을 유도한다.

BAT로스만스는 친환경 정책을 제품 유통 및 소비 단계로 확대하기 위해 글로 기기 포장에 에코 패키지를 도입, 플라스틱 구성품을 친환경 자연 소재로 변경했으며 패키지 크기를 30% 줄여 탄소 배출과 자원 사용을 저감했다.

BAT로스만스 관계자는 “이번 기기 반납 프로그램은 BAT가 환경분야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과정에 소비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며 “BAT로스만스는 제품 생산부터 유통, 폐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경감할 것”이라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