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주동석 기자] 광주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신선호)과 광산구기후위기비상행동이 한데 모여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사진=광산구시설관리공단]
[사진=광산구시설관리공단]

공단과 비상행동은 10일 12시 광산구청소년수련관에서 ‘2045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광산구 기후위기대응 결의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결의대회에서는 우유팩을 쌓는 자원순환 퍼포먼스와 함께 기후위기대응실천 결의문 낭독, 기후위기를 알리는 피켓 행진 등 기후위기에 대한 관심을 환기할 수 있는 활동이 이루어졌다.

기후위기대응 결의 주요내용으로는 △2045년까지 탄소중립을 제1의 목표로 설정 △탄소중립을 위한 사업 발굴과 지원을 최우선으로 추진 △광산구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후행동 실천 확산 △탄소중립을 위한 시민의 합의와 공감대 확산을 위한 협력 소통 △광산구 주민 모두가 기후위기로부터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노력 등이 있다.

공단 신선호 이사장은 "광산구의 지방공기업으로서,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활동에 선도적으로 나설 것"이라며 "광산구를 탄소중립도시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행동을 실천해 이어나갈 것"을 다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