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병철 의원
공병철 의원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주동석 기자] 공병철 광산구의원(더불어민주당, 신흥동 우산동 월곡1 2동, 운남동)이 대표 발의한 걷는 길 조성 및 관리 운영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9일 제269회 2차 정례회 산업도시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조례안은 광산구 역사 문화 자연환경 등을 연계한 걷고 싶은 길을 조성해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역사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걷는 길을 조성하고, 경관 역사 문화 환경성 등을 종합 검토해 명품 길을 지정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걷는 길 홍보를 위한 길 안내 정보시스템을 구축, 전문 인력 양성, 걷기 행사 등을 통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 자원을 홍보하고 관광상품으로 개발 가능토록 했다.

이를 위해 5년마다 종합 계획을 수립하고, 걷는 길 조성 또는 관리 운영을 위해 관련 업무를 위탁하거나 단체와 협력할 수 있도록 했다.

공 의원은 "자연경관이 수려하거나 역사 문화자원이 풍부한 길을 발굴 조성해 광산구 걷기 정책과 연계한다면 구민의 건강과 관광자원 활용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기존 길을 재정비하고 편의시설을 확충해 광산구를 찾는 도보여행객들에게 매력을 구석구석 보여줄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 의원은 지난달 제269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어등산에 역사 문화 자연을 담아내고 이동약자를 비롯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무장애 둘레길을 조성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