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웰스토리 임직원들이 ESG보고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삼성웰스토리]
삼성웰스토리 임직원들이 ESG보고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삼성웰스토리]

[이뉴스투데이 박예진 기자] 삼성웰스토리가 단체급식·식자재유통 업계 처음으로 ‘2021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ESG 경영 3개년 로드맵을 바탕으로 환경·사회·거버넌스 등 분야별 8대 중점 과제, 19개 구체적 실행방안과 목표를 제시해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이행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환경 분야에서는 2023년까지 단체급식 사업장 음식 폐기물과 식자재 물류차량의 탄소 배출량을 각각 20%, 1536t을 저감할 계획이다. 사용 빈도가 높은 주요 플라스틱 식품 포장재의 90%를 친환경 패키지로 전환한다. 

이를 위해 스타트업과 협업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잔반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도입하고 도시락·음료 등에 재활용 소재로 개발된 친환경 패키지 적용을 확대하고 있다.

사회 분야에서는 식자재 공급 파트너사·지역농가 등 삼성웰스토리의 모든 이해 관계자가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도록 지원하는 웰투게더 캠페인을 추진한다.

지역농가 농산물을 가공해 브랜드 ‘비요미’에서 상품으로 출시한다. 또한 2023년까지 매년 100곳의 중소 급식사를 대상으로 식품위생·품질관리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과 관련 콘텐츠를 제공한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길이 곧 기업의 경제적 가치를 실현하겠다”며 “일회성에 그치지 않는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ESG 경영을 통해 책임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우리 사회와 함께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