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현대 승리 확인. [사진=전북현대]
전북현대 승리 확인. [사진=전북현대]

[이뉴스투데이 전북취재본부 김은태 기자] 프로축구 전북 현대가 드디어 울산 현대에 올 시즌 첫 승을 거두며 K리그1 5연속 우승 도전에 한발 더 다가섰다.

전북 현대는 6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1 파이널 A 35라운드 울산 현대와 맞대결서 짜릿한 3-2 승리를 거뒀다.

이날 승리로 전북은 20승 10무 5패 승점 70점으로 1위를 기록했다.

올 시즌 K리그1 정상을 향한 마지막 맞대결을 펼치는 전북과 울산은 조심스럽게 경기에 임했다.

적극적인 공격을 펼치기 보다는 상대 약점을 파고들기 위해 조심스럽게 경기에 임했다.

울산은 전반 18분 후방에서 길게 연결된 볼을 오세훈이 따낸 뒤 골을 넣었지만 오프 사이드 판정을 받았다.

전북도 곧바로 이어진 공격서 구스타보가 헤더 슈팅을 시도하며 공격에 불을 붙였다.

전북이 선제골을 터트렸다.

전반 23분 상대 파울로 얻은 프리킥을 쿠니모토가 문전으로 연결하자 울산 골키퍼 조현우가 제대로 받아내지 못했다.

반대쪽에서 달려들던 송민규가 침착하게 득점, 전북이 1-0으로 앞섰다.

울산도 전반 37분 코너킥을 임종은이 헤더 슈팅으로 득점, 1-1 동점을 만들었다.

전북은 후반 8분 한교원과 송민규를 빼고 바로우와 문선민을 투입했고 울산은 후반 15분 이동준을 투입하며 맞대응을 펼쳤다.

전북이 다시 앞섰다.

후반 19분 왼쪽에서 쿠니모토가 올린 크로스를 김기희가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자 전북은 백승호가 달려들었고 김태환 맞고 중앙으로 연결된 볼을 류재문이 정면에서 기습적인 슈팅으로 득점, 2-1을 만들었다.

울산은 후반 21분 바코 대신 이청용을 내보내 다시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후반 33분 코너킥에 이어 문전 혼전 중 뒤로 흐른 볼을 이청용이 침착한 슈팅으로 득점, 2-2로 다시 균형을 맞췄다.

울산은 추가골을 넣기 위해 분주히 움직였다.

전북은 후반 44분 구스타보 대신 일류첸코를 투입했고 곧바로 바로우가 2차례 슈팅을 시도했지만 울산 골키퍼 조현우 선방에 막혔다.

하지만 전북은 후반 추가시간 쿠니모토의 크로스를 일류첸코가 머리로 받아 넣으며 득점해 짜릿한 3-2 승리를 기록했다.

결승골이 요즘 유행하는 경기종료 20초전에 나온 극장 골이었다.

결정적일 때 이기는 것을 보면 쿠니모토의 말처럼 "전북 팀에는 우승 유전자"가 존재하는 모양이다.

이제 K리그는 이변이 일어나지 않는 한 전북의 5연패가 유력해졌다.

전북은 울산에 승점 3점(70대67)이 앞서는데다 다 득점에서 6점(65대59), 골 득실차에서도 12점(31대19)이나 앞서 있어서 남은 3경기에서 연패를 당하지 않는 한 우승이 유력하다.

만약 전북이 올시즌 우승을 차지해 5연패에 성공하면 당분간 깨트리기 어려운 대기록을 세우게 된다.

K리그에서는 1993~1995, 2001~2003년 두 차례, 일화 천마(현 성남 FC)가 3연패를 한 것이 최다연패 기록이다.

한편, 전북현대는 이날 3대2 펠레스코어로 '코로나 19' 이후 최다관중(1만1833명)과 TV로 지켜보던 축구팬들을 열광하게 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