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쇼핑]
유통가가 오프라인 매장 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 [사진=롯데쇼핑]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유통가가 오프라인 매장 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 백화점을 중심으로 보복소비 수혜가 이어지면서다. 정부의 ‘위드(With)코로나’ 논의 본격화도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8월 경기도 최대 규모 백화점인 동탄점에 이어 이달 초 경기도 의왕시에 교외형 아울렛 타임빌라스를 잇달아 오픈했다.

기존 점포인 롯데백화점 본점 남성 명품관, 롯데몰 여수점 등 5곳도 전면 리뉴얼하며 점포 혁신에 속도를 내고 있다.

롯데그룹 통합 이커머스 플랫폼인 롯데온에서도 지원사격에 나선다. 

직접 방문이 어려운 고객에게 새로워진 롯데백화점을 온라인에서 먼저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먼저 가보는 새로워진 롯데백화점’ 행사를 기획했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행사에서는 신규 점포를 비롯한 리뉴얼 점포를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를 공개하고 해당 점포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동탄점의 경우 배우 함연지와 3000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뽑힌 고객이 동탄점에서 보낸 특별한 하루를 담은 영상 콘텐츠를 공개하며, 동탄점에서 사용 가능한 1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1만 명에게 지급한다.

본점 남성 명품관 리뉴얼을 기념해 남성 패션 및 골프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만원 할인 쿠폰을 준비했으며, 본점 5층에 위치한 ‘빅 파일럿 바 바이 IWC 앤드 센터 커피’를 방문하는 롯데온 회원에게는 아메리카노 교환권(1인 2매)를 제공한다.

황형서 롯데온 백화점마케팅팀장은 “앞으로도 백화점과 마트 등 계열사의 오프라인 자산과 연계한 통합 마케팅 행사를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AK플라자]
AK플라자 광명점. [사진=AK플라자]

한편 AK플라자도 오는 10월 광명시에 라이프스타일 쇼핑몰을 오픈하며 도전장을 내민다.

내달 27일 프리 오픈을 거쳐 29일 그랜드 오픈하는 AK플라자 광명점은 홍대점, 기흥점, 세종점에 이어 AK플라자가 4번째로 선보이는 쇼핑몰이다.

광명점은 지하 2층과 지상 4층을 포함 총 6개층으로 구성됐다. 영업면적은 약 1만4007평(4만6305㎡)으로 AK플라자가 운영하고 있는 쇼핑몰 지점 중 가장 큰 규모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과 KTX 광명역을 비롯, 5개의 주요 고속도로가 만나는 교통의 요충지에 위치해 접근성도 좋다.

특히 지난 5월 AK플라자의 BI통합 계획 발표 이후 AK&이 아닌 AK플라자를 쇼핑몰 브랜드명으로 사용해 출점하는 첫번째 지점이기도 하다.

AK플라자는 현재 분당점과 수원점을 포함해 백화점 4곳과 3곳의 쇼핑몰을 운영 중이다.

일상으로의 연결을 의미하는 ‘커넥팅 투 라이프(Connecting to Life)’라는 콘셉트를 적용한 테넌트 구성을 살펴보면 △체험·엔터 △식음료(F&B) △생활패션 △스포츠·잡화 등 고객들의 일상과 연결된 라이프스타일 테넌트가 전체 매장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다.

반려동물과 일상을 공유하려는 ‘펫팸족’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AK플라자에서는 최초로 반려동물 입장이 가능한 지점으로 선보인다.

최근 세계적인 쇼핑몰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대형 보이드를 적용, 쾌적한 쇼핑 공간을 구현하고 천장 중심부에는 아파트 11층 규모(33m)의 ‘키네틱 아트(Kinetic art)’를 활용한 대규모 미디어 아트를 연출했다. 

도심 속 작은 숲을 표현한 ‘어반 그로브(Urban Grove)’ 테마를 쇼핑 공간 곳곳에 적용, 실내에서도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휴게 공간도 마련했다.

한편 AK플라자 광명점은 광명역세권 일대에 선보이는 미디어&아트 복합문화단지인 광명 ‘유플래닛(U Planet)’ 내 상업지구에 들어선다.

유플래닛 내부 주요 시설로는 프리미엄 업무시설 2개동 △유타워(U Tower) △티타워(T Tower)를 비롯해 미래형 뉴미디어 콘텐츠 스튜디오 ‘아이벡스 스튜디오’, 총 228개 객실을 보유한 미디어 특화 호텔 ‘광명 테이크 호텔’ 등이 있다.

김재천 AK플라자 대표는 “광명점은 고객의 일상에 특별함을 선사하는 AK플라자만의 ‘데일리 프리미엄’ 가치를 감각적으로 구현한 라이프스타일 쇼핑몰”이라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와 풍부한 시설들로 쇼핑에서 힐링, 문화까지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