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 타이푼에서 고객들이 공기청정기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통상 봄·가을에 수요가 많았던 공기청정기가 올해는 비수기인 여름에도 많이 팔렸다.

전자랜드가 올해 7월 1일부터 8월 20일까지의 공기청정기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동기 대비 24% 판매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여름 폭염으로 긴 시간 에어컨을 가동해 실내 환기가 어려웠던 점과 코로나19의 급격한 재확산으로 재택근무, 홈캉스 등 실내 활동 시간이 증가한 것이 원인으로 분석된다.

쾌적한 여름철 실내 공기 질 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전자랜드의 홈케어 서비스 ‘전자랜드 클린킹’으로 에어컨을 청소하는 고객도 증가했다. 

폭염이 기승을 부린 올해 7월 한 달간 전자랜드 클린킹의 에어컨 서비스 판매 수량도 전년동기 대비 76% 늘었다.

가전 업계에서도 실내 공기 질 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발맞춰 다채로운 공기청정기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구리 항균 집진 필터를 사용해 항균 기능을 강화한 공기청정기부터 반려동물의 털, 배변 냄새 등을 쉽게 처리할 수 있는 펫팸족을 위한 공기청정기까지 현대인들의 생활 양상을 고려한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생활 위생 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집안에서 사용하는 위생 관련 가전제품들의 인기도 점점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코로나19가 바꿔 놓은 변화는 훗날 팬데믹이 끝난다고 해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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