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임닭]
[사진=아임닭]

[이뉴스투데이 박진선 기자]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아임닭에서 고기부터 소스까지 100% 비건인 감탄 스테이크를 출시했다.

비건&채식은 건강, 환경, 인구증가와 식량부족 문제 등 여러 이슈와 맞물려 전 세계적인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글로벌 컨설팅업체 AT커니에 따르면, 2025년까지 전체 육류 시장에서 대체육의 비중은 10%에 불과하지만 2030년에는 30%, 이후에도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비건&채식은 우리나라에서도 점차 확산되고 있으며, 신세계푸드, 풀무원, 농심 등 국내 식품기업에서도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아임닭은 이러한 흐름에 한 발 앞서 오랜 기간 비건&채식 상품을 준비했고, 그 결과물 중 하나로 '감탄 스테이크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감탄 스테이크'는 함박 스테이크의 풍미를 살린 '함박소스', 인도풍 커리향이 가득한 '마살라커리'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된다. 식물성 대체육에 비건 소스를 더해 진짜 고기와 흡사한 식감과 풍미를 구현했으며, 유전자 변형 단백을 사용하지 않아 더욱 건강하게 만들었다. 감탄 스테이크 재료인 대체육과 소스 모두 유제품, 해산물, 육고기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비건 원료로 만들었다. 비건식을 하는 사람들의 엄격한 기준을 충족시킬 만큼 품질력을 확보했으며, 채식을 하지 않는 사람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맛을 완성했다.

식물성 대체육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식물성 원료에 대한 전문성과 배합 온도차에 따른 화학구조및 결합 조직 변화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또한, 대체육 특유의 식감과 냄새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있어 이런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특히 기술력이 굉장히 중요한 영역이다. 자체 연구소를 갖춘 아임닭은 그간 쌓아온 식품에 대한 노하우와 독자기술을 통해 고기의 식감과 맛을 그대로 구현한 대체육 개발에 성공했으며 대체육을 더 맛있고 손쉽게 취식할 수 있도록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가정간편식(HMR)으로 감탄 스테이크를 론칭했다.

앞서 아임웰 브랜드를 통해 '감탄 버거', '채식당 컵밥'을 출시해 대체육을 선보였다. 이후 소비자들을 모니터링한 결과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했고, 성장 가능성에 대한 확신을 얻어 이번 '감탄 스테이크' 출시까지 진행했다.

한편, 아임닭은 '감탄 스테이크' 출시를 기념해 공식 온라인몰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맛있는 채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SNS 채널을 통해 체험단을 운영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