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몰 모습
동해몰 모습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동해시는 내달 15일까지 온라인 몰인 동해몰에서 ‘동해로 떠나는 랜선 여름휴가!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수산물 상생 할인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할인행사에서 소비자는 동해시수협에서 판매하는 관내 우수한 수산물을 최대 3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할인행사는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온라인 판매 시에만 할인이 적용되며 판매 품목은 손질된 오징어를 비롯한 각종 생선, 젓갈, 육포 등 29종으로 인터넷 쇼핑몰인 동해몰, 강원마트, 동해시수협몰을 통해 진행된다.

시는 이번 행사가 소비자에게 관내 우수한 먹거리를 저렴한 가격으로 집에서 즐기고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관내 어업인들에게 온라인 판로 확대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두남 해양수산과장은 “이번 행사를 비롯해 수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한 각종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수산물 소비 침체를 해소하고 어업인들에게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코로나19 등으로 위축된 수산물 소비심리 회복과 유통 활성화를 위해 1억5000여만원을 투입해 수산물 소포장재 제작지원, 온라인(비대면) 판매 활성화 사업 등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