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추해변 불법시설물 행정대집행 모습 [사진=동해시]
감추해변 불법시설물 행정대집행 모습 [사진=동해시]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동해시는 2일 감추해변 일대 불법 설치된 해변 울타리에 대한 행정대집행을 실시했다.

감추해변은 동해시 도심 근처에 있어 접근성이 좋아 여름철 피서객이 많이 찾는 관광명소다.

그러나 최근 감추해변에 해변을 가로지르는 철제 울타리 등 불법 시설물이 설치되면서 해변 방문객들이 감추해변을 이용할 수 없게 됐다.

이에 시는 시민 출입제한 등 불편을 초래하는 불법산지전용지에 대한 원상복구명령 및 행정대집행 사전 계고를 시설 설치자에게 통지했으나 시정의 의지가 없어 자진철거가 어렵다고 판단, 부득이 강제철거를 집행하게 됐다.

이번 강제철거에는 시 안전도시국 직원을 비롯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한 보건의료진 및 동해경찰서 등이 함께 참여해 불법시설물에 대한 철거를 진행했다.

시는 철거 후 사용 가능한 철거부산물은 소유자에게 반환하고 사용 불가능한 부산물은 소유자에게 처리토록 통지, 미 처리 시에는 보관기관 종료 후 폐기 조치할 예정이며 행정대집행에 따른 비용은 원상복구의무자에게 청구할 계획이다.

또 향후 불법행위 재발을 방지하고 이용객의 편의 향상을 위해 여름 성수기 기간 동안 지속적인 점검을 실시해 나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내 불법 시설물에 대해선 기본과 원칙에 따라 처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