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세계푸드]
[사진=신세계푸드]

[이뉴스투데이 박예진 기자] 신세계푸드가 수출용 ‘올반 미트프리 만두’ 제품 라인업과 수출국가를 확대하며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2일 밝혔다. 

올반 미트프리 만두는 신세계푸드가 자체 개발해 지난해 7월부터 미국, 캐나다, 호주로 수출한 냉동만두다. 

고기 대신 두부, 버섯, 해산물, 채소 등을 넣어 만들었으며 △고소한 명란만두 △매콤 짬뽕만두 △갈비맛 만두 △해물 물만두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올반 미트프리 만두 4종의 상반기(1~6월) 해외 판매량은 지난해 하반기(7~12월) 대비 157% 늘었다. 

주로 다진 돼지고기를 만두소로 사용한 기존 한국식 만두와 달리 명란, 짬뽕, 해물 등을 넣은 이색적인 맛을 냈다. 

고기를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두툼한 중국, 일본식 만두보다 피가 얇다. 

채소와 함께 두부 등 양질의 단백질로 속을 채워 건강한 먹거리로 인식되고 있는 것도 판매량 증가의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해외시장에서의 가능성을 확인한 신세계푸드는 코로나19 팬데믹이 재확산되면서 냉동만두를 비롯한 가정간편식의 해외 수요 공략에 나섰다. 

먼저 기존 수출제품 4종 외에 △새우 왕교자 △바삭한 군만두 △메밀지짐 만두 등 3종을 새로 개발해 총 7종으로 제품 라인업을 늘렸다. 

수출국가도 미국, 캐나다, 호주 외에 중국, 일본,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4개국까지 총 7개국으로 확대한다. 

이와 함께 8월 첫째 주 첫 선적되는 미트프리 만두 7종은 현지 유통업체와 공동 마케팅을 펼쳐 소비자 접점을 늘리고 판매확대에 힘 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해외 현지 소비자 입맛에 최적화된 맞춤형 만두를 선보이기 위해 시장 조사와 연구개발을 거쳐 기존 제품과 차별화되는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K-푸드가 건강식이라는 인식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향후 대체육 등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해 누구나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