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사진=11번가]
[사진=11번가]

◇11번가, 예능형 라방 확대...집콕족 위한 ‘눕방·홈술’ 라이브방송

11번가가 예능형 라이브방송 프로그램의 인기에 힘입어 신개념 라이브방송을 기획하는 등 예능형 라이브방송 강화에 나선다.

27일 오전 11시 11번가 ‘라이브11(LIVE11)’을 통해 집콕족을 위한 ‘인간사료 눕방’이 진행된다. 오트밀 미니바이트, 초코크리스피, 미쯔 대용량팩, 엉클팝 보리과자 등 한번 맛보면 끝없이 먹게 되는 중독성 있는 간식들을 모아 실제 집에서 과자를 먹는 것처럼 편안한 모습으로 색다른 형태의 ‘눕방’(누워서 하는 방송)을 선보인다. 제품들은 방송 시간동안 최대 38%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오는 29일 오후 9시에는 ‘일일포차’ 방송이 진행된다. 집에서 즐기는 심야주점, 홈술 콘셉트로 시청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안주 먹방, 랜선 건배 등을 진행한다. 방송 시간동안 ‘맥주에 빠진 순살 족발’, ‘우삼겹 부대찌개’, ‘삶은 막창’ 등 간편 조리만 하면 완성이 되는 간편 안주들을 25% 할인해 판매하고 방송 중 구매고객에게 안주 사은품도 증정한다.

11번가는 올해 들어 라이브방송에 쇼핑과 예능을 결합한 ‘쇼퍼테인먼트’(Shopper-tainment) 콘셉트의 예능형 콘텐츠를 확대해 라이브방송의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시청자 대신 오프라인 매장을 습격하고(‘털업’), 핫한 신상을 리뷰하며(‘찐텐리뷰’), 전국 각지의 제철 특산물 먹방과(‘생쑈’), 육아맘들과 육아 꿀템 토크를 진행(‘육아브레이크11’)하는 식이다.

지난 3월 예능형 고정 코너들을 신설한 이후 주요 예능형 라방에는 평균 10만명 이상 시청자가 꾸준히 들어오고 있으며, 2월 대비 최근 6월 한 달간 ‘라이브11’ 누적 뷰는 10배 이상 급증했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사진=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 ‘종근당건강’ 브랜드 할인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일까지 ‘종근당건강 위크’ 프로모션을 열고, 대표 유산균 브랜드 락토핏을 비롯한 종근당 인기 건강기능식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락토핏 신제품 ‘LACTO-5X’ 론칭과 함께 혜택을 준비, 인기상품 특가 구성에 최대 1만원까지 더 할인 받을 수 있는 ‘17% 중복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사은품부터 경품 응모까지 다채로운 혜택도 마련했다. 신제품 ‘LACTO-5X’ 골드를 구매하면 구매 고객 전원에게 본 상품 40포를 추가로 증정한다. 오메가3 제품 ‘프로메가’, 루테인 제품 ‘아이클리어’를 구매한 고객에게도 본 상품 1박스를 더 제공한다. 사은품 증정은 행사기간 내 사은품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안마의자 ‘바디프랜드 파라오’ 경품 추첨 이벤트도 있다. 행사 기간동안 프로모션 내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은 자동으로 행사에 응모된다. 포토 리뷰 작성 혜택도 있다. 행사기간 ‘올앳미 콜라겐 3270’ 한 통을 구매한 후 8월 10일 전까지 포토후기를 등록한 고객들 중 100명을 추첨해 같은 제품을 한 통 더 제공한다.

프로모션 대표 상품으로 ‘락토핏 5X 생유산균 3통(150포+40포 증정)’은 쿠폰 적용 최종혜택가 3만5610원에 판매한다. 포당 187원에 구매할 수 있는 셈이다. ‘프로메가 오메가3(3박스+1박스 증정)’는 최종혜택가 3만630원에, ‘아이클리어 눈사랑 루테인(3박스+1박스 증정)’은 최종혜택가 2만1500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락토바이옴 △올앳미 △코어틴 등 종근당건강 대표 건강기능식품을 만나볼 수 있다.

[사진=위메프]
[사진=위메프]

◇위메프, ‘몽탄·은주정’ 등 줄서기 필수 인기 맛집…집으로 주문한다

위메프는 오는 28일 하루동안 ‘전국 맛집 온라인 줄서기 기획전’을 열고 SNS 등에서 유명한 전국 맛집 16곳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평소 오프라인에서 긴 시간 웨이팅을 하거나, 온라인 구매가 어려운 맛집 상품들을 한자리에 모아 소개하는 기획전이다.

망넛이네·은주정 등 8곳은 타임딜 형태로 하루 4번(0시, 7시, 13시, 19시)에 걸쳐 한정수량 판매하고, 몽탄·궁전제과 등 나머지 8곳은 하루 동안 상시딜로 최대 50%까지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전국 베이커리 맛집은 타임딜을 통해 시간대별로 선보인다. 주요 상품은 △0시 ‘망넛이네’ 베스트 5종세트 △7시 ‘트룰리베이커’ 플레인베이글 6개세트 △13시 ‘베이커스’ 빨미까레 5종 1+1 △19시 ‘꽃피랑’ 마카롱세트 11개 1세트 등이다.

방송과 SNS에서 화제가 된 전국 맛집 상품도 타임딜로 선보인다. △0시 ‘글래드호텔’ 시그니처 램 양갈비 2팩(300g*2) △7시 ‘피콜로’ 참나물파스타 밀키트 △13시 ‘은주정’ 쌈싸먹는 김치찌개 2인분 △19시 ‘빛날희’ 누들로제 떡볶이 밀키트 (2인분) 등이다.

이밖에 △우대갈비로 유명한 ‘몽탄’ 온반 2세트+냉면 2세트 △전국 5대빵집 ‘궁전제과’ 시그니처 나비파이 10세트 △프레시지 연안식당X부추꼬막장 150g 2팩 △금강만두 육개장 630g*3봉 외 등도 28일 하루 동안만 파격 가격에 상시 구매 가능하다.

[사진=AK]
[사진=AK몰]

◇AK몰, 제주맥주와 함께 홈술·홈캉스족 위한 기획전 진행

AK몰은 홈술족을 위해 ‘제주맥주’와 협업한 ‘놀멍 쉬멍’ 기획전을 오는 8월 1일까지 진행한다.

‘나와 어울리는 여행지 찾기’와 ‘쉬멍쉬멍 챌린지’ 등 이벤트를 통해 집콕 홈술족에게 유쾌함을 선사하며,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도 증정한다.

나와 어울리는 여행지 찾기는 여행과 관련된 간단한 질문에 응답하면 나만의 여행지 취향을 알려주는 MBTI 이벤트다. 약 10여개의 질문으로 구성된 MBTI 테스트를 통해 나와 어울리는 여행지와 페어링 맥주를 추천해주며, 결과 확인 후 상품 응모가 가능하다.

이벤트에 응모한 참여자중 추첨을 통해 △파크 하얏트 부산 숙박권 △제주맥주 나만의 캠핑카 숙박권 △상하농원 숙박권 △제주항공 국내 항공권 △AK몰X제주맥주 놀멍쉬멍 키트를 제공한다.

쉬엄쉬엄의 제주방언을 의미하는 ‘쉬멍쉬멍 챌린지’는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진구(JINGOO)와 함께 진행하다. 인스타그램에서 ‘AK몰X제주맥주필터’를 활용해 여행 사진이나 쉬멍 사진을 촬영 후 관련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자중 추첨을 통해 △진구님이 그려주는 내 여행사진 일러스트 △제주맥주 조약돌 화투세트 △제주맥주 전용잔 등 홈술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무더운 여름, 안전하게 더위를 피하고픈 홈캉스족을 위한 라이브방송도 선보인다. AK몰은 자체 라이브 방송인 ‘샤샤라이브’를 통해 다양한 홈캉스 제품을 판매한다. 27일에는 독일 자연주의 바디케어 브랜드 ‘크나이프(Kneipp)’와 스페인 선케어 브랜드 ‘이스딘(ISDIN)’의 인기 뷰티 제품을 선보이며 28일에는 ‘1만원대 제철 과일 특집’을 선보인다.

[사진=여기어때]
[사진=여기어때]

◇여기어때, 코로나19 확산에 ‘긴급 숙소 환불 정책’ 운영

여기어때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체크인 하루 전에 취소하더라도 수수료 0원을 적용하는 ‘제휴점 사전 동의 취소·환불’ 정책을 일시적으로 운영한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불가피하게 여행 일정을 조정해야 하는 여행객에게는 안전을, 성수기 어려움에 처한 제휴점과는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서다.

취소 정책은 제휴점의 동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모든 제휴점에 일괄 적용은 어려우며, ‘무조건 취소’에 사전 동의한 제휴점 993곳을 대상으로 적용한다.

현재도 풀빌라를 포함해 펜션과 호텔, 리조트 등 다수 제휴점이 긍정적으로 논의 중이며, 실시간으로 대상 숙소가 증가하고 있다.

취소 정책이 적용된 제휴점은 여기어때 앱에서 ‘체크인 하루 전 100% 환불 가능’이란 배지로 표시된다.

숙박일 기준 오는 31일까지의 예약 상품이 정책 적용에 포함됐다. 고객은 사유 상관없이 체크인 하루 전까지 앱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환불을 받을 수 있으며 고객센터는 전화 연결이 어려울 시, 카카오톡 채널로 상담을 접수한다. 이 경우 상담사가 순차적으로 회신하며 제도 적용 가능 여부를 확인해 취소를 확정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