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리바트]
[사진=현대리바트]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자체 컬러 매뉴얼 ‘리바트 컬러 팔레트’ 개발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현대리바트는 브랜드 철학인 ‘진정성·가치·차별화’를 표현할 수 있는 고유의 색상 개발을 위해, 지난해 초부터 별도의 전담 조직을 꾸리고 영국의 에이브 로저스 디자인(Ab Rogers Design, ARD)사와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추진해왔다.

에이브 로저스 디자인은 ‘더현대 서울’이 들어선 서울 여의도 파크원을 비롯해 프랑스 퐁피두센터, 영국 밀레니엄 돔 등을 설계한 세계적인 건축 거장 ‘리차드 로저스(Richard Rogers)’와 그의 아들이자, 유명 실내건축 디자이너인 ‘에이브 로저스(Ab Rogers)’가 설립한 건축 및 실내 디자인 전문기업이다.

‘리바트 컬러 팔레트’ 색상은 브랜드 마스터 컬러인 ‘어비스 블루(Abyss Blue)’를 비롯해 베이스, 브릿지, 포인트 컬러 등 3가지 부문의 총 126가지 색상으로 구성된다.

현대리바트는 최근 리바트 BI 색상을 마스터 컬러 ‘어비스 블루’로 바꿨으며,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해 새로 오픈하는 매장 등에도 새로운 BI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리바트 컬러 팔레트’ 색상을 반영한 2021년 가을·겨울 시즌 신제품 개발을 마쳤으며, 향후에는 리바트 빌트인·리바트 오피스 등 B2B 가구 디자인에도 활용한다는 구상이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일부 가구업체에서 CI용 색상 개발에 나선 적은 있지만, 현대리바트처럼 전사적인 컬러 아이덴티티 확립에 나선 건 매우 이례적”이라며 “향후 선보이는 책상, 수납장, 소파 등 모든 가구 제품은 물론,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디자인 등에 ‘리바트 컬러 팔레트’가 포괄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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