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관절! 내 무릎 안내서' 중국어판

[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보건복지부 지정 관절전문 연세사랑병원 고용곤 병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이 ‘평생 관절! 내 무릎 안내서’ 중국어판을 출간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대만 ‘GLOBAL GROUP HOLDING 그룹’에서 판권을 구매한 이 책은 번역 작업을 거쳐 대만에 출간됐다. 이후 중국 본토를 제외한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싱가폴 등 중국어 번체자 사용 지역에 배포될 예정이다.

‘평생 관절! 내 무릎 안내서’는 직립보행을 방해하는 ‘무릎 관절염’에 대해 알게 쉽게 정리한 관절건강 가이드북이다. 무릎 통증으로 고생하는 사람, 무릎 연골이 손상된 60대 이상과 폐경기를 맞이한 50대 여성에게 예방과 관리를 위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무릎 퇴행성관절염 관리를 위한 해법에는 퇴행성관절염 말기에 시행하는 인공관절 치환술, 줄기세포 연골 재생치료 등이 알기 쉽게 제시되고 있다. 또한 온라인상에서 유통되는 잘못된 의료정보를 바로잡아 올바른 관절 치료 길잡이 역할을 한다.

고용곤 병원장은 “국내 독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평생 관절! 내 무릎 안내서’가 중화권에 진출하게 됐다”며 “이 책을 통해 중화권 독자들이 무릎 질환에 대해 이해하고, 무릎 건강을 지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고용곤 병원장은 ‘세포치료연구소’를 설립해 연구 활동에 매진해 왔으며 이와 관련해 해외 학회의 강연 초청을 받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