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광우 롯데건설 상무(왼쪽)가 2021 한국서비스 대상에서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최광우 롯데건설 상무(왼쪽)가 2021 한국서비스 대상에서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이뉴스투데이 김남석 기자] 롯데건설이 한국서비스 대상 아파트 부문에서 20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롯데건설은 지난 2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1 한국서비스 대상에서 20년 연속 아파트부문 종합대상과 최고 경영자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서비스대상은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국내 서비스 산업 품질 향상을 위해 고객중심 서비스 품질경영 시스템 구축, 경영 전반의 서비스 성과와 수준이 탁월한 기업을 선정해 상을 수여한다.

이번 아파트부문 종합대상을 차지한 롯데건설은 국내 1위의 초고층 건축물인 롯데월드타워를 준공하고 토목, 발전, 화공 플랜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 기획과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롯데건설은 지난 1999년 국내 주택업계 최초로 ‘롯데캐슬’을 출시해 브랜드 아파트 시대를 열고 고품격 주거 문화를 이끌어 왔다. 최근에는 트렌드를 새롭게 반영한 외관, 조경, 커뮤니티시설 디자인을 담은 ‘롯데캐슬3.0’과 코로나로 인해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평면인 ‘AZIT3.0’을 선보이며 브랜드 가치를 높였다.

롯데건설은 이번 수상으로 20년 연속 대상을 받으며 단순한 주택공급자로서의 역할을 넘어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라는 것과 고객의 니즈 변화에 대응해 고객 생활 전반의 편의와 품격을 끌어올렸다는 것을 입증했다..

또한 이번 시상식에서는 아파트부문 종합대상과 더불어 하석주 대표이사가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한국서비스대상의 최고경영자상은 우리나라 서비스산업과 서비스 기업의 품질을 발전시킨 경영인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하석주 대표이사는 △시공 품질 향상을 위한 경영시스템 구축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시공 품질 개선 △임직원 서비스 매뉴얼 재정립 및 고객 접점 응대 서비스 강화 등 고객중심의 서비스 품질혁신 등을 인정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롯데건설은 고객에게 우수한 주거공간을 제공하고자 입지선정, 상품개발, 품질, 서비스 등 각 분야에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20년 연속 한국서비스대상 수상과 더불어 대표이사의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한 만큼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