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군수집무실에서 코로나위기관리대상 등 3관왕 수상 기념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창녕군]
지난 1일 군수집무실에서 코로나위기관리대상 등 3관왕 수상 기념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창녕군]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지난 1일 한국지방자치학회, 한반도평화경제연구원, 세계한인무역협회, 재외한인언론인협회의 4개 기관이 공동 주관하고, ‘코로나위기관리 글로벌 평가단’이 실시한 ‘2021 코로나 위기관리 대상’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

‘2021 코로나 위기관리 대상’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대확산이 진행된 지 1년 6개월이 지난 지금까지 여전히 코로나19 확산 위기가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중앙정부는 물론 지방정부와 공공기관 그리고 교육청을 비롯한 주요 공공기관의 코로나 위기관리에 대한 평가를 통해 확산방지는 물론 협치 행정을 통한 각 분야의 성공모델을 널리 공유하고자 수여하는 상이다.

또한, 전국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위기관리 역량강화, 창의적 혁신정책, 협치행정, 위기극복대책 등 코로나19 대응에 대한 전반적인 분야를 평가하는 상으로 그 의미하는 바가 크다.

군은 코로나19가 대유행한 이후로 전국 최초의 전 직원 1/2 분리근무 실시, 대구지역 출퇴근 직원의 한시적 이동차단을 위한 숙소제공, 민원인 비말차단 투명칸막이 설치, 대구지역 시외버스 운행감축, 전국최초 전통시장 일시폐쇄, 도내 최초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 선제적 운영, 공적마스크 판매방법 개선 등 과감하고 강력한 선제적 대응을 통해 코로나19에 적극 맞서 군민들의 안전을 지켜왔다.

특히, 한정우 군수는 방역 최일선에 있는 공무원들을 진두지휘하고 사기를 높이기 위해 작년 2월 26일부터 33일간 집무실에서 숙식하며 코로나19 대응에 고군분투했다.

그 결과 대구·경북지역에서 확진자가 폭증할 때 군의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아주 적었고 고강도·선제적 대응은 신뢰받는 공직사회 조성과 군민 모두가 코로나19 예방에 솔선수범하는 사회풍토를 만들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1 코로나 위기관리 대상’에서 군이 응모한 ‘대구․경북 최전방 창녕군의 과감하고 강력한 선제적 대응’이 협치행정 분야 ‘대상’,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책 읽는 창녕, 독서하는 군민’ 운동이 시민소통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고, 코로나 위기관리 성과 공로자로 공직자 분야에 노수열 행정과장이 수상하면서 전국에서 유일하게 3관왕을 달성했다.

한정우 군수는 “강력하고 선제적인 코로나19 대응을 통해 2021 코로나위기관리 대상 공모대회에서 대상, 우수상, 공직자상까지 3개의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이 상들은 함께 고생한 공무원들과 한마음으로 협조해 주신 군민들의 도움이 있었기에 받을 수 있었다. 공무원과 군민에게 수상의 영광을 돌린다”고 말했다.

한편 2021 코로나위기관리대상은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민간주최 공모대회로 국내외 최고전문가 100여명을 중심으로 코로나 위기관리의 숨은 주역을 선정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