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미스터블루]
[사진=미스터블루]

[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웹툰 콘텐츠 플랫폼 미스터블루(대표 조승진)에서 여심저격 제12회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영화, 드라마 등의 시나리오로 가장 각광받는 콘텐츠는 단연코 웹툰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독창적인 소재와 스피디한 내용 전개 등 웹툰 특유의 성격이 젊은 세대의 스타일과 잘 맞아떨어지기 때문. 이에 탄탄한 스토리와 기본기를 갖춘 웹툰 작가들은 든든한 팬층을 형성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점점 방대해지는 콘텐츠 시장의 흐름 속에서 좀 더 특화된 분야를 개척하기 위한 것으로, 가장 큰 사랑을 받는 BL, 로맨스 등 여성향 장르를 더욱 확대함으로써 참여 작가의 폭을 넓히는 한편 웹툰 시장 전체의 다양화를 꾀하는 것이 목적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7월 1일(목)부터 9월 24일(금)까지이며, 여성향 장르(BL, GL, TL, 로맨스 등)라면 주제나 소재는 제한이 없다. 상업적 목적으로 발표된 적이 없는 순수 창작물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1인이 여러 개의 원고를 응모할 수 있지만 수상은 1개 작품에 한한다.

대회에 참여하려면 공모전 참가 신청서 및 2회 이상의 완성 원고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특별히 보다 많은 분들의 참여를 위해 응모한 모든 응모자에게는 블루 마일리지 1만점이 지급된다. 

수상작은 오는 10월 15일(금) 발표된 예정이다. 수상작은 총 3편을 선정할 계획이며 특전으로 미스터블루 정식 연재 및 수상상금 500만원, 아이패드 프로+애플펜슬 2세대, 돈드로우 VIP 무제한 패키지(12개월)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미스터블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웹툰을 사랑하는 많은 웹툰 작가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웹툰 시장을 선도하는 업체로서 시장 전체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이라고 하면서, “개성있는 작가분들, 그리고 실력있는 지망생분들의 많은 참여바란다”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