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사진=홈플러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 30일까지 ‘시그니처 위크’ 개최

홈플러스는 오는 30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시그니처 위크’를 열고 프리미엄 자체브랜드(PB) ‘홈플러스 시그니처’ 인기 상품을 한데 모아 할인가에 판매한다.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고, 코로나 백신 접종자가 늘어나면서 나들이를 기대하는 고객들에게 쇼핑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각종 먹거리와 캠핑용품 등 다양한 행사상품은 모두 홈플러스 시그니처 제품으로, 하기 가격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기준이다.

먼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홈플러스 시그니처 자이언트 한판오리고추장불고기, 한판불고기(500g)를 각각 7990원, 9990원에 선보인다. 또한 햅쌀밥(210g*12입)은 1만900원, 숯불 닭꼬치 3종(스파이시소스·데리야키소스·닭꼬치)은 행사카드 결제 시 각 1만5900원에 선보인다.

이 외에도 김 7종을 최대 40% 할인가에 판매하며, 밀키트 11종(소불고기버섯전골·순대곱창전골·제주흑돼지간짜장·바지락해물짬뽕 등)은 신한카드 결제 시 30% 할인, 2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간식거리와 마실거리도 초특가에 준비했다. 육포 3종(바른정 육포·오븐로스팅육포·소고기 안심육포)은 각 7990원~1만2900원에, 울릉도 건오징어(140g, 2미)는 1만5900원에 선보인다. 캘리포니아 구운아몬드·캘리포니아 호두·구운캐슈넛(450g·500g·350g)은 각 9990원, 1+1에 내놓는다.

무라벨 맑은샘물 2종(2L*6입·500ml*20입)은 각 2490원, 3980원에 판매하며 병커피 2종(콜드브루·아메리카노)은 각 1990원에 선보인다. 또한 콜라·사이다(1.5L)는 각 1000원에 판매한다.

텐트와 체어 등 각종 캠핑용품도 저렴하게 내놓는다. 2인용 원터치 텐트 2종은 각 4만7920원에, 4인용 원터치 텐트는 5만5920원, 침낭은 1만9920원에 선보인다. 또, 비치우드 체어, 비치우드 테이블, 피크닉 아이스 물통(2.3L·5L), 피크닉 아이스박스(11L·27L·56L)는 행사카드 결제 시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사진=롯데홈쇼핑]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레고' 단독 론칭 등 키즈용품 판매 확대

롯데홈쇼핑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자녀와 홈캉스를 계획하는 고객 수요를 반영, 키즈용품 판매를 확대한다.

오는 20일 오후 6시 35분 문화 콘텐츠 전문 프로그램 ‘더 스테이지(The Stage)’에서는 ‘레고’의 키즈 패키지 3종을 선보인다.

기관차를 조종하며 코딩의 기초를 배울 수 있는 ‘듀플로 세트’를 비롯해 쇼핑몰, 워터파크 등 다양한 장소에서 역할놀이가 가능한 ‘프렌즈 세트’, 마리오·쿠파 등 닌텐도 인기 캐릭터를 레고로 구현한 ‘슈퍼마리오 패키지’ 등을 최대 29% 할인가격으로 마련했다.

생방송 중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세븐일레븐 상품권 및 레고 공인 작가가 직접 제작한 특별 사은품도 제공한다.

또한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6월 한 달간 매주 월요일 오전 11시에 유아동용품 전문 방송도 운영한다. 오는 21일 ‘토이트론 뽀로로펜’을 비롯해 28일에는 넓은 수납공간으로 아이와 함께 외출 시 편리한 ‘시크포베이비웨건’ 유모차를 판매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7년 업계 최초로 문화 콘텐츠 전문 프로그램 더 스테이지를 선보였다. 뮤지컬 티켓을 비롯해 아이돌 신규 앨범, 호텔 숙박권 등 트렌드와 콘텐츠를 융합한 차별화 상품을 선보이며 현재까지 약 4만건 이상 누적 주문수량을 달성했다.

[사진=GS25]
[사진=GS25]

◇GS25, ‘오모리 라면’ 시리즈 열풍 이어 이색 누룽지 선봬

GS25가 김치볶음밥을 바삭한 누룽지로 만든 ‘오모리김치볶음밥누구지?’ 자체브랜드(PB) 상품을 출시한다.

오모리김치볶음밥누구지?는 오모리 김치와 나시고렝(인도네시아식 볶음밥)에 주로 쓰이는 안남미를 사용해 만든 김치볶음밥을 무쇠판에 눌러 만든 누룽지 스낵이다.

공깃밥 한 그릇 분량의 김치볶음밥(208g)을 원형 모양의 누룽지 3장으로 만들었으며, 김치볶음밥의 매콤한 맛과 누룽지의 구수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게 했다. 가격은 2200원이다.

GS25는 ‘김치볶음밥과 누룽지의 두 가지 특성을 모두 가졌다는 의미’와 ‘누룽지’의 중의적 표현을 담고, MZ세대들에게 재미와 독특함을 선사해 한번 들으면 쉽게 잊어버리지 않도록 ‘오모리김치볶음밥누구지?’라는 상품명을 지었다.

황보민 GS리테일 상품기획 MD(과장)와 공병식 지일푸드 대표는 상품 개발 초기 볶음밥을 누룽지로 만드는 과정에서 볶음밥이 타는 현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2년여간 수백 차례 시행착오를 반복하면서 상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

한편 GS25는 지난 14년 출시한 PB상품 오모리김치찌개라면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아 스테디셀러 상품으로 자리 잡게 되면서 오모리김치돼지찜, 오모리두부김치찌개, 오모리김치참치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오모리 시리즈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오모리 라면 시리즈는 출시 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수량 6700만개를 돌파했다.

[사진=CU]
[사진=CU]

◇CU, 시그니처 와인 ‘음!소비뇽블랑’ 출시

CU가 자체 와인 브랜드 ‘음!(mmm!)’의 두 번째 상품을 선보인다.

CU가 지난 1월 업계 최초로 론칭한 자체 와인 브랜드 음!은 맛있는 와인 한 잔을 마셨을 때 자연스럽게 터져나오는 감탄사를 표현한 것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누구나 실패 없이 즐길 수 있는 데일리 와인을 지향한다.

오는 18일 출시되는 음!소비뇽블랑(9900원, 750ml)은 프랑스 남부 명품 와이너리인 ‘르 셀리에 뒤 몽 사크레(LES CELLIERS DU MONT SACRE)’에서 제조한 와인으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와인으로 손꼽히는 페트뤼스(Petrus)와 샤토 디켐(Ch. d’Yquem)의 와인메이킹팀 출신인 휴 리만(Hugh Ryman)이 직접 맛을 잡았다.

아스파라거스와 멜론, 파파야 등 달콤하면서 상큼한 과일향과 가볍고 청량한 목넘김이 특징으로 와인 특유의 타닌감을 싫어하는 사람도 편안하게 마실 수 있다. 입맛을 돋우는 적당한 산미와 부드러운 끝맛 덕분에 생선요리, 샐러드 등과 잘 어울린다.

병에는 와인 입문자도 한 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맛의 특징과 페어링 추천 메뉴를 라벨에 표기했으며 오프너가 필요 없는 스크류캡으로 디자인해 간편함을 더했다.

CU는 음! 와인 2탄 출시를 기념해 6월 한달 동안 ‘음!레드와인’과 ‘음! 소비뇽블랑’을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게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CU의 멤버십앱 포켓CU에서는 음!쇼비뇽블랑 세트(3입)를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삼성 비스포크 와인셀러, 파크 하얏트 서울 호텔 숙박권, 헬렌카민스키 명품 모자 등을 선물하는 경품 이벤트도 펼친다.

[사진=11번가]
[사진=11번가]

◇11번가, LG트윈스-풀무원 콜라보 ‘한정판 정백홍 비빔면 세트’ 최초 판매

11번가가 풀무원 ‘정·백·홍 비빔면’과 프로야구 ‘LG트윈스’의 콜라보 한정판 세트를 최초 판매한다.

풀무원이 올해 초 출시한 정·백·홍 비빔면은 식물성 비빔면 '정비빔면', 매실간장 비빔면 '백비빔면', 하늘초 물비빔면 '홍비빔면' 3종으로, 매운 비빔면 일색인 다른 계절면과 차별화된 제품으로 주목받으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번 한정판은 ‘정’, ‘백’, ‘홍’ 글자를 응용, 올 시즌 우승에 도전하는 LG트윈스 선수단과 팬들의 염원을 담아 제품 네이밍과 패키지를 새롭게 구성했다.

‘유광정퍼’(식물성 원료로 만든 깔끔한 맛), ‘백전백승’(고소한 감칠맛의 매실간장 비빔면), ‘만루홍런’(매운맛 하늘초 물비빔면) 비빔면 3종과 LG트윈스 캐릭터 굿즈(시리얼 글라스)로 구성한 패키지 가격은 1만1990원(비빔면 16개입)이다. 오는 18일 자정부터 11번가에서 선착순 3000세트 한정으로 최초 판매를 시작한다.

유광정퍼는 LG트윈스 가을야구의 상징인 ‘유광점퍼’를 변형한 이름이며, 백전백승은 LG트윈스 우승을 기원하는 팬들과 구단의 마음을 한 데 모았다. 만루홍런은 LG트윈스 팬들을 대상으로 한 제품명 공모전에서 1위에 선정된 이름이다.

지난 2019년에는 풀무원 ‘생면식감’과 프로야구 ‘한화이글스’의 콜라보 한정판 마라탕면 신제품 ‘포기하지 마라탕면’을 단독 출시해 젊은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