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알파도펫]
[사진=알파도펫]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알파도(ALPADO)는 반려동물 보호자가 AI헬스케어 모니터링 홈 주치의가 되는 서비스 개발에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

‘A+멤버십’은 반려동물 개별 특성에 맞는 고객 맞춤형 헬스케어 큐레이션을 제공하는 정기 구독 서비스다. 가입 유형에 따라 지정된 체외진단기가 매월 정기 배송된다. 반려인들은 알파도펫+ 앱을 실행해 AI 데이터 분석 리포트를 정기적으로 제공받아 가정에서도 손쉽게 반려동물의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모바일 앱 알파도펫+(플러스)과 연결된 AI(인공지능), 빅데이터, 스마트 디바이스를 기반으로 구축되어 알파닥터챠트, 질병사전, 외형체크, 소변검사 등 반려동물의 헬스케어를 수시로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메인 3D 이미지로 대화할 수 있는 큐레이션 형태로 제공된다.

정기 구독서비스를 받고 매월 정기검사와 기록을 지속적으로 한 우수 고객에게는 매월 면역력 강화제 동충하초 등 반려동물 헬스케어 관련 제품을 구매 가능한 포인트를 지급한다. 정기구독 서비스는 오는 7월부터 알파도펫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A+멤버십 구독서비스를 신청하면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7월부터 전국 각지에 조성되는 알파도펫 팝업스토어에서 간식 테스트 체험, 사료성 테스트 체험, 소변검사, 외형검사 등 다양한 체험부터 행동교정 동영상, 맞춤식단 등 반려동물 헬스케어 및 질병예방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반려동물 지식정보 콘텐츠를 정기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매월 정기적인 검사와 기록을 한 고객에게는 애견호텔 숙박권, 행동교정 이용권 등 제공한다.

특히 A+멤버십 구독 서비스 초기 3개월-6개월간은 외형상태, 소변검사 검사데이터 및 생활습관 데이터를 수집해 반려동물의 특성에 맞는 건강관리 및 질병예방에 관한 데이터 정보를 정기적으로 서비스한다.

지영호 알파도펫 대표는 “반려동물 보호자가 AI헬스케어 모니터링 홈 주치의가 되는 서비스 개발에 성공했다. 오는 7월부터 반려동물 맞춤형 헬스케어 큐레이션인 ‘A+멤버십’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다.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동물용 의료기기로 공식인증을 받은 제품인 소변 자가 건강진단키트와 AI 펫바디 등 다양한 체외 진단기 서비스를 통합한 알파도펫 모바일 앱 플랫폼을 정기 구독 서비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