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가 맛집 카테고리 상품과 콘텐츠 노출을 거리순으로 바꾸고, 지역 맛집 리스트를 확대하면서 맛집 카테고리를 대폭 개편했다. [사진=여기어때]
여기어때가 맛집 카테고리를 대폭 개편했다. [사진=여기어때]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여기어때가 맛집 카테고리 상품과 콘텐츠 노출을 거리순으로 바꾸고, 지역 맛집 리스트를 확대하면서 맛집 카테고리를 대폭 개편했다.

여기어때는 망고플레이트 인수 이후 앱 내 맛집 카테고리를 강화하며, 숙소와 액티비티 상품과의 시너지를 끌어올리고 있다.

지난 1월 맛집 카테고리 신설에 이은 이번 카테고리 개편의 핵심은 ‘거리’다. 

앱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활용해, 맛집 할인 상품과 리뷰 콘텐츠를 노출라며 가까운 맛집에 더욱 쉽게 접근하도록 반경 3㎞ 이내 위치한 맛집 정보를 거리순으로 제공한다. 

여기어때에서 숙소 예약 시 숙소 위치를 기준으로 근처 맛집도 확인할 수 있다.

숙소에 방문하기 전에도 해당 여행지의 유명 맛집을 알려줘 여기어때 앱에서 숙소에서 맛집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물론 특정 지역을 선택하면 해당 위치에서 가까운 맛집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확보한 서울 3대 돈까스 ‘정돈’, 속초 명물 ‘만석닭강정’ 등 전국 ‘찐 맛집’의 할인 혜택도 300곳까지 늘어날 예정이다.

오준환 여기어때 망고플레이트 센터장은 “식도락은 빠질 수 없는 MZ세대 여행의 핵심 테마”라며 “숙소와 액티비티, 맛집 정보의 시너지를 확보하기 위해 카테고리를 개편했으며, 리뷰 콘텐츠는 물론 쿠폰 사용과 맛집 검색 등에서 사용성을 개선하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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