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클래스101]
[사진=클래스101]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클래스101은 같은 취미와 목표를 가진 사람들이 클래스를 함께 수강하며 소통할 수 있는 온택트 커뮤니티 ‘101모임’을 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

‘101모임’은 매달 다양한 카테고리의 클래스를 테마별로 선정해 선보이는 가운데 듣고 싶은 클래스를 선택하고 101명의 수강생이 모이면 오픈, 해당 클래스를 매개로 매주 주어지는 미션을 함께 수행하며 완강이라는 같은 목표를 달성하는 모임이다. 이 과정에서 배움을 통한 성장은 물론 서로를 격려하고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결속력과 유대감을 다질 수 있는 온라인 모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가 가져온 비대면 일상 속에서도 사람들은 다양한 방식의 온택트 모임을 통해 함께하고자 하는 욕구를 채워가고 있고, 이는 개인 뿐만이 아닌 사내 강의와 교육, 동호회 등 오프라인 모임을 진행하지 못하는 기업 및 단체들에게도 고민인 만큼 ‘101모임’은 이를 대체할 수 있는 비대면 사내 동호회 활동으로 안성맞춤인 서비스다.

이달 첫 ‘101모임’으로 주식의 기본 개념과 투자 기초를 배울 수 있는 주식 클래스, 운동과 식이를 함께 배울 수 있는 홈트 클래스, 이모티콘 제작을 배워볼 수 있는 클래스까지 총 3가지 테마의 클래스를 다채로운 미션과 함께 선보인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클래스101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업 및 단체, 개인의 필요에 따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권소영 클래스101 비즈니스 리드는 “클래스101에서 지난해 선보인 B2B 정기구독 서비스 ‘클래스101 비즈니스’가 많은 사랑을 받으며, 클래스와 함께 할 수 있는 온택트 액티비티에 대한 요청이 이어져 ‘101모임’을 선보이게 됐다”며, “혼자만의 목표달성이 어려웠다면 ‘101모임’에서 함께 미션을 성공하고 클래스 완강하는 과정을 통해 좋은 습관을 만들어가는 리추얼(ritual) 라이프를 만끽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