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프로리그에서 활약 중인 손흥민 선수는 올해 22득점, 10도움을 기록했다. [사진=토트넘 훗스퍼 공식 SNS]
영국 프리미엄 리그에서 활약 중인 손흥민 [사진=토트넘 훗스퍼 공식 SNS]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한국조폐공사는 8일 세계 최고 축구리그인 EPL(영국 프리미어 리그)에서 최고 기량을 발휘하고 있는 손흥민을 기념하는 공식 기념 메달을 제작해 7월중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한민국 국가 브랜드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메달 사업을 벌이고 있는 조폐공사는 세계 축구계에서 국위를 선양하고 있는 토트넘 홋스퍼FC 소속 손흥민 업적을 기리기 위해 이번 기념메달을 기획했다.

손흥민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과 EPL 토트넘 홋스퍼 FC의 공격수로 활약하고 있다. 아시아인 첫 유럽 빅 리그 100골 돌파했다.

기념 메달은 코인형과 지폐형의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된다. 보증서에는 제품 일련번호가 부여돼 기념 메달 가치와 신뢰를 높이게 된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손흥민 뜻에 따라 국내 유소년 축구 발전에 사용될 예정이다.

반장식 조폐공사 사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국민에게 손흥민 선수의 활약이 한국인으로서 자부심을 느끼게 해주고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주고 있다”며 “기념 메달에 그 의미를 담아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