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파주시가 24일 국회를 방문해 ‘평화경제특별구역의 지정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제정을 건의했다.

국회 방문 평화경제특구법 제정 건의. [사진=파주시]
국회 방문 평화경제특구법 제정 건의. [사진=파주시]

이날 김회광 파주시부시장, 한양수 파주시의회의장, 최정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파주시협의회장은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만나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시민의 간절한 염원을 담은 평화경제특구법 제정 촉구 건의문과 서명부를 제출했다.

시는 민주평통 파주시협의회와 함께 지난 3월 22일부터 5월 14일까지 평화경제특구 조성을 위한 관련법 제정 촉구 범시민 서명운동을 전개했다. 서명운동에는 1만7562명이 참여했다.

김회광 파주시 부시장은 “그동안 많은 분들의 노력으로 평화경제특구법이 상임위 의결만 남은 상황이다. 법안 제정에 대한 주민들의 기대감도 고조됐다”며 “접경지역은 물론 대한민국의 신성장동력이 될 평화경제특구를 조성하기 위한 평화경제특구법이 제21대 국회에서 꼭 제정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평화경제특구법안은 제17대 국회에 처음 발의돼 제20대 국회까지 지난 20년간 총 19건의 법안이 상정됐으나 임기만료 폐지됐다. 제21대 국회에서도 박정(경기 파주시을), 김성원(경기 동두천시연천군), 윤후덕(경기 파주시갑) 국회의원 발의로 3건의 평화경제특구법안이 상정, 외교통일위원회 법안심사소위원회 심사 중이다.

한편, 파주시와 민주평통파주시협의회는 평화경제특구법 제정을 위한 범시민 서명운동과 함께 지난달 27일에는 ‘평화경제특구법 제정 필요성 및 조성방안 토론회’를 개최했다. 파주시의회에서도 평화경제특구법 제정 촉구 결의문 채택 등을 통해 시민 공감대를 확산한 바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