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사진=이마트]
[사진=이마트]

◇이마트,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상품 2000개로 확대

이마트는 13일부터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대상 품목을 기존 500개에서 2000개로 확대하는 한편 하루에 보상 적립 받을 수 있는 ‘e머니’도 3000포인트에서 5000포인트로 상향한다.

추가로 확대한 상품은 이마트의 지난 1년간의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가공, 생활용품 중 구매 빈도와 매출 수량을 감안해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상품으로 선정했다.

6월 초에는 현재 이마트앱에서 ‘가격보상 신청’ 버튼을 터치해야 차액을 적립받을 수 있는 방식도 터치 없이 자동으로 적립 받을 수 있는 방식으로 변경해 소비자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한편 이마트가 지난 4월 이마트앱을 전면 개편하면서 선보인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는 대상 상품의 가격을 쿠팡의 로켓배송 상품, 롯데마트몰과 홈플러스몰의 점포배송 상품과 가격을 비교해 이마트보다 더 저렴한 상품의 차액을 e머니로 보상해 주는 제도다.

이마트가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를 선보인 이후 34일동안 일평균 395명의 고객이 적립 혜택을 받고 있으며, 같은 기간 e머니 가입자수는 38만명을 돌파했다.

[사진=갤러리아]
[사진=갤러리아]

◇갤러리아, 명품관에서 70억원 상당 하이주얼리&워치 전시

갤러리아백화점이 압구정동 명품관에서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마스터피스 전시회’를 진행한다. 해당 전시회에서는 지난 4월 국제시계박람회 ‘워치스앤원더스(Watches&Wonders) 2021’에서 선보인 명품시계 신제품을 비롯해 국내 단 한 점뿐인 하이주얼리&워치 상품들을 대거 선보인다.

갤러리아는 최고의 하이주얼리&워치 상품을 전시하는 공간인 명품관 마스터피스존 쇼케이스를 기존 3개에서 18개로 확대, 총 70억원 상당의 34개 상품을 특별 전시한다.

주목이 기대되는 상품은 쇼파드의 하이주얼리 상품이다. 해당 상품들은 올해 오스카상을 수상한 배우 윤여정이 시상식에서 착용했던 다이아몬드 이어링과 팔찌, 사파이어 링(총 16억원 상당)으로 이번 전시회에서 국내 첫 선을 보인다.

이외에도 △9억원 상당 바쉐론콘스탄틴 트래디셔널 그랜드 컴플리케이션 △1억원 상당 브레게 클래식 라 뮤지컬 △2억원 상당 랑에운트죄네 1815투르비옹 △2억원 상당 파네라이 섭머저블 에코판게아 투르비옹 지엠티 등을 국내 단독으로 선보인다.

[사진=롯데홈쇼핑]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기상 데이터 활용…예년보다 빠른 여름상품 판매

롯데홈쇼핑은 계절가전과 여름 식품을 예년보다 2주 앞당겨 선보이며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자체 기상 데이터 분석 결과 올해 더위가 전년보다 2주 가량 일찍 시작될 것으로 전망되면서다.

지난달 15일 창문형 에어컨을 시작으로 계절가전 판매를 약 2주 앞당기고, 관련 편성(4월 1일~5월 9일)도 2배 확대했다. 그 결과, 같은 기간 신일 서큘레이터 3회 방송에서 주문금액 14억원을 달성하는 등 현재까지 누적 주문금액 약 20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유명 가전 브랜드는 물론 가성비 좋은 계절가전 전문 브랜드까지 다양하게 선보이며, 지역 유명 맛집의 여름 메뉴도 판매한다. 오는 16일 오후 1시 45분에는 개별 냉방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삼성 윈도우핏 창문형 에어컨’을 론칭한다.

21일 오후 3시 40분에는 ‘보국 원큘레이터’를 선보인다. 이 외에도 ‘신일 서큘레이터’,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등 기존 인기 가전을 비롯해 ‘디디오랩 서큘레이터’, ‘클레어 선풍기’ 등 무선 기능과 접이식 보관방식을 도입한 차별화된 상품도 소개한다.

비빔면, 메밀국수 등 여름철 식욕을 돋우는 이색 상품도 선보인다.

오는 20일 부산의 명물로 유명한 ‘구포국수’를 비롯해 26일 100% 메밀 성분으로 만든 면과 동치미 육수, 비빔장을 하나의 세트로 구성한 ‘박미선 순메밀면’ 등 여름철 인기 있는 차별화된 품질의 식품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사진=카카오커머스]
[사진=카카오커머스]

◇카카오톡 쇼핑하기, ‘브랜드데이’ 탭 오픈

카카오커머스의 쇼핑 플랫폼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데이’ 탭을 신설했다.

브랜드데이 탭은 고객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 톡스토어 상품들을 선보이는 페이지로, 쇼핑하기 서비스 내 상단 탭으로 위치해 ‘톡딜’, ‘베스트 상품’, ‘기획전’ 등 쇼핑하기가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들과 함께 이용 가능하다.

브랜드데이는 매일 1개 브랜드를 추천, 매일 오후 5시마다 톡딜(2인 이상 공동구매 서비스)과 기획전 형태로 오픈된다. 더불어 브랜드 톡스토어 인기 랭킹, 업종별 인기 브랜드 톡스토어 바로가기 등 영역도 함께 제공한다.

카카오톡 스토어에는 이미 국내외 크고 작은 670여개 브랜드사가 참여해 판매하고 있는 점을 활용해, 고객 인지도가 높은 260여개 브랜드 톡스토어부터 브랜드데이 탭을 통해서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오는 16일까지 오픈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오픈하는 브랜드 상품을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하는 행사로 △13일 발뮤다 △14일 LG생활건강 △15일 프레시지 △16일 AHC 브랜드의 상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사진=11번가]
[사진=11번가]

◇11번가, 올여름 한정판 ‘크록스’ 라이브방송으로 국내 첫 론칭

11번가가 캐주얼 슈즈 브랜드 크록스의 올여름 시즌 한정판 ‘스마일리 오리지널 클로그’를 13일 오후 8시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국내 최초 론칭한다.

스마일리 오리지널 클로그는 크록스와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스마일리’가 협업한 제품이다. 귀여운 스마일 패턴과 노란색 포인트 컬러가 특징이다. 

남녀 모두 착용 가능한 클래식 투명 스마일리 클로그와 클래식 베이 투명 버클 스마일리 클로그 우먼 등 2종으로 출시됐으며 제품 가격은 각각 6만9900원, 9만4900원이다.

라이브 방송으로 스마일리 오리지널 클로그를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한 단독 혜택도 마련했다. 크록스 라이브 방송이 시작되는 13일 오후 8시부터 자정까지 스마일리 오리지널 클로그를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크록스 신발을 꾸밀 수 있는 액세서리인 지비츠 5개 세트를 증정한다. 

한정판 외 크록스 행사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도 지비츠 2개(500명)를 랜덤으로 선착순 제공하며 크록스 행사 전상품에 무료 배송 혜택도 제공된다.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도 실시한다. 크록스 라이브 방송에서 실시간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2명)을, 방송 당일 행사 상품 구매 후 포토·동영상 리뷰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추첨해 교촌치킨 허니콤보 기프티콘(5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다가오는 여름철 신발 수요를 겨냥한 크록스 브랜드 할인 기획전도 진행한다. 11번가는 오는 16일까지 크록스 일렉트로 키즈, 바야밴드 로고모션 클로그 등 크록스 인기 제품 80여종을 정가 대비 최대 5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25% 할인쿠폰(최대 5만원)도 제공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