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대 무료 보급기 설치 모습 [사진=인제군]
생리대 무료 보급기 설치 모습 [사진=인제군]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인제군 지역 3개 초등학교에 생리대 무료 보급기가 설치됐다.

인제군 예비 사회적 기업인 상상마루 주식회사(대표 박성희)와 네이버 카페 인제군 엄마들(담당스텝 이효은)은 관내 인제, 인제남, 원통초등학교 등 3곳에 생리대 무료 보급기를 설치해 필요한 어린이가 언제든 손쉽게 꺼내 쓸 수 있도록 했다.

상상마루는 330여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생리대 무료 보급기 7대와 생리대 보관함 6개, 생리대 배출 스티커 4000매 등을 마련, 지난달 30일에 인제초 1대, 인제남초 3대 등 모두 4대를 설치한데 이어 이번 주 중 원통초에 3대를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또 인제군 엄마들에서는 설치된 보급기에 들어가는 18개들이 생리대를 구입한데 이어 앞으로도 재고상태를 지속적으로 체크해 생리대가 떨어져 당혹스러운 어린이가 없도록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박성희 대표는 “앞으로 초등학교뿐만 아니라 관내 중·고등학교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며 “인제군 엄마들과 함께 인제군의 그늘진 곳과 함께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역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