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경기도가 도내 화장품‧뷰티 기업의 임상시험 비용부담 완화와 고품질·고부가가치 상용화 기술 확산을 위해 ‘2021 뷰티 임상시험과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2021 뷰티 임상시험과제 지원사업’ 추진. [사진=경기도북부청]
‘2021 뷰티 임상시험과제 지원사업’ 추진. [사진=경기도북부청]

‘뷰티 임상시험 지원 과제’는 우수 기술력을 갖춘 도내 화장품 기업을 대상으로 미백, 탄력, 각질 등 화장품 기능성에 대한 맞춤형 효능 임상시험비용을 지원하는 분야다.

뷰티 임상시험 지원 과제의 수행기관은 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으로 공모를 통해 총 12개사를 선발, 기능성화장품, 기초화장품, 색조화장품 등 화장품 제품의 효능 및 안전성 등 임상시험비용을 기업 1곳 당 최대 1400만원까지 지원한다. 단, 보조금 지원금의 30%는 기업자가 부담해야 한다.

지원대상은 화장품법 제2조의 2항에 의한 식약처 화장품제조업, 화장품책임판매업, 맞춤형화장품판매업 등록기업으로 본사 또는 공장이 경기도에 소재하고 있는 중소기업이다.

이번 과제의 모집기한은 5월 14일 오후 5시까지이며, 신청서 등 관련서류를 구비해 (사)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 담당자 이메일(hyang@gsmba.kr)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식 및 구비서류는 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 홈페이지 또는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홈페이지, 이지비즈에서 확인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주관기관인 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 기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