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사진=이마트]
이마트는 오는 22일부터 5월 9일까지 약 18일간 봄 골프대전 행사를 진행한다.  매장 내 입점한 38개 골프샵에서 골프용품을 고르는 모습. [사진=이마트]

◇이마트, 봄 골프대전 행사 진행

이마트는 오는 22일부터 5월 9일까지 약 18일간 봄 골프대전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매장 내 입점한 38개 골프샵에서 행사카드로 50·100·150·200만원 구매 시 신세계 상품권을 각 5·10·15·20만원 증정한다. SSG닷컴에서 판매하는 골프용품 중 이마트 점포를 통해 배송되는 쓱배송·택배 상품에도 적용된다.

신세계그룹 야구단인 SSG랜더스와 연계한 이색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이마트 오프라인 골프샵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야구단 SSG랜더스 디자인을 적용한 한정판 골프공·볼마커 세트를 선착순 1000명에게 제공한다.

이 밖에도 이마트 단독 행사로 ‘야마하 C’s(씨즈) 여성클럽(2018년 모델)’을 최초가 대비 45% 할인해 유틸 20만9000원·우드 23만9000원·아이언세트(7개) 89만원에 판매한다.

‘마제스티 로얄 남성클럽(2019년 모델)’은 유틸 39만원·우드 55만원·드라이버 95만원으로 최초가 대비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PXG GEN2 퍼터 9종(각 49만원)’, ‘PXG GEN2 0811 X/XF 드라이버(각 59만원)’는 병행 수입 상품으로 한정 물량 특가 행사에 나선다. 

김수인 이마트 골프용품 바이어는 “중장년층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골프가 최근 2030 젊은 층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골프에 입문하는 초보자나 젊은 고객들을 위해 트렌디한 상품들을 부담 없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할인 행사를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사진=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마블의 ‘어벤져스 스테이션’ 전시를 오는 29일부터 9개월간 김포공항점에서 진행한다. [사진=롯데쇼핑]

◇롯데백화점, 에듀테인먼트 전시…‘어벤져스 스테이션’

롯데백화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마블의 ‘어벤져스 스테이션’ 전시를 오는 29일부터 9개월간 김포공항점에서 진행한다. 어벤져스는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으로 한국 외화 역사상 흥행 1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에서도 두터운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전시는 2190㎡(663평) 규모 초대형 전시로 미 항공우주국(NASA)을 자문 파트너로 STEM 교육(과학·기술·공학·수학을 합친 교육) 방식을 접목해 설계된 에듀테인먼트 전시다. 눈으로 보기만 하는 전시들과 달리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구성됐다.

어벤져스 주인공 아이언맨, 캡틴아메리카, 헐크, 토르, 블랙 위도우, 블랙팬서 등 히어로들의 영화 속 의상을 대형 피규어로 선보이고, 오리지널 세트와 히어로들의 의상과 장비 등을 경험할 수 있는 9개 스테이션을 구성했다. 아이언맨 연구소에서는 수트를 착용하고 전투 훈련 시뮬레이션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토르의 우주 전망대, 헐크 실험실 등을 테마로 직접 어벤져스 스테이션의 요원이 되어 훈련 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전시는 방문객들의 안전과 원활한 방역 관리를 위하여 당분간 네이버와 인터파크에서 온라인 사전 예매만 진행하며, 추후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추이에 따라 현장 발권도 검토할 계획이다. 회차별 관람 인원수를 제한해 운영하며, 방문객들에 대해서는 발열 체크, QR코드 체크인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체험 시설에 대한 방역도 수시로 진행할 계획이다.

전시 오픈에 앞서 28일까지는 15% 할인 가격의 얼리버드 티켓을 판매한다. 또한 22일에는 1000개 한정으로 ‘어벤져스 스테이션 리미티드 에디션 포스터북’을 증정하는 VIP 티켓도 판매할 예정이다.

[사진=SSG닷컴]
SSG닷컴이 오는 22일부터 일주일 간 ‘지구의 날’을 맞아 친환경, 저탄소 상품을 준비해 ‘자연이 준 선물, 내추럴 푸드 모음전’ 기획전을 실시한다. [사진=SSG닷컴]

◇SSG닷컴, 지구의 날 맞아 친환경 상품 기획전

SSG닷컴이 오는 22일부터 일주일 간 ‘지구의 날’을 맞아 친환경, 저탄소 상품을 준비해 ‘자연이 준 선물, 내추럴 푸드 모음전’ 기획전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2개 이상 구매하면 할인율이 커지는 ‘다다익선’ 위주로 구성했다. 샐러드, 견과류, 잡곡 행사 상품은 1개 구매시 20%, 2개 이상 구매시 30% 할인가로 적용된다. 대표 상품으로 무농약 이탈리안 샐러드(60g)를 20% 할인한 1590원에, 유기농 호두(120g)를 20% 할인한 9600원에, 무농약 현미(1kg)를 20% 할인한 3990원에 판매한다.

감자, 애호박, 부추, 양파 등 친환경 채소와 바나나, 토마토, 참외 등 친환경 과일은 최대 25% 할인가에 선보인다. 특히 생산 단계에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인 GAP 저탄소 사과 4입(1kg)과 GAP 저탄소 배 2입(1.2kg)은 각각 25% 할인된 9600원에 구매 가능하다.

행사 시작일인 22일과 행사 종료일인 28일은 피코크 유기농 클렌즈 콤부차(315ml)를 1+1으로 판매한다. 콤부차는 프로바이오틱스가 첨가된 건강발효음료로 오리지널, 에너지(진저베리), 뷰티(석류) 등 3종을 준비했다.

또한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NE.O)에서 출발하는 쓱배송·새벽배송으로 풀무원, 유한킴벌리 행사 상품 4만원 이상 구매시 ‘제로웨이스트’ 친환경 굿즈를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네트백, 비누망, 수세미, 칫솔파우치 등 친환경 생활용품 4종으로 구성했다.

대표 상품으로 국내 최초 비건 라면 인증을 받은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정면’과 ‘풀무원 유기농 콩나물’을 비롯해 천연 소재로 만든 ‘유한킴벌리 라네이처 생리대’ 등을 제안한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은 국내 대표 외식 기업인 CJ푸드빌, 오늘연구소, 이랜드이츠 등과 손잡고 콜키지 프리 서비스 도입했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 편의점 최초 콜키지 프리 서비스 론칭

GS리테일이 와인25플러스 고객을 대상으로 ‘콜키지 프리’ 서비스를 선보이며,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의 서비스를 새로운 영역으로 확장한다.

GS리테일은 국내 대표 외식 기업인 CJ푸드빌, 오늘연구소, 이랜드이츠 등과 손잡고 콜키지 프리 서비스 도입을 추진했다. 콜키지 프리는 고객이 레스토랑에 와인을 사가지고 가면 레스토랑에서 와인 오프너와 와인 잔을 무료로 제공해 주는 서비스다.

콜키지 프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제휴 레스토랑은 각각 외식 전문 기업이 운영하는 빕스, 더플레이스, 오늘 와인한잔, 애슐리 등 전국 200여 매장이다.

고객은 와인25플러스로 주문한 주류를 가까운 GS25에서 수령한 뒤 제휴 레스토랑을 방문해 구매 내역을 인증하는 간단한 절차를 거치면 콜키지 프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오는 6월말까지 1차 콜키지 프리 서비스를 운영한 뒤 고객 의견을 반영해 서비스 기간을 지속 확대해 갈 방침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콜키지 프리 서비스가 가족, 연인 등과 즐기는 외식 문화의 핵심 플랫폼으로 '와인25플러스'를 거듭나게 하는데 촉매 작용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11번가]
11번가가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우수 소상공인의 패션 의류를 판매하는 ‘봄 이즈 백’ 라이브방송을 선보인다. [사진=11번가]

◇11번가, 동대문 대세 캐릭터 ‘쿨제이’와 소상공인 응원 라이브방송

11번가가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우수 소상공인의 패션 의류를 판매하는 ‘봄 이즈 백’ 라이브방송을 선보인다.

방송에는 유튜브 피식대학의 콘텐츠 ‘05학번 이즈 백’에서 활약 중인 ‘쿨제이’(개그맨 김해준)와 그의 여자친구 캐릭터 ‘길은지’(개그맨 이은지)가 출연한다.

쿨제이는 동대문에서 옷장사를 하는 캐릭터로, 2000년대 향수를 자극하는 비니와 망고나시, 선글라스 차림으로 등장해 길은지와 함께 봄 신상 의류들을 고객들에게 판매할 예정이다.

방송은 21일 오후 7시 11번가 라이브방송 코너 ‘라이브11(LIVE11)’과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가치삽시다’의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에 송출된다.

쿨제이가 소개할 의류는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육성하는 소상공인 여성의류 쇼핑몰 ‘러블리아미에’, ‘바이미쓰리’, ‘엠케이지’ 등 세 곳의 제품으로, 방송 혜택가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11번가와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지난해 3월부터 매달 소상공인 기획전을 열고 우수 중소기업 제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밀레니얼·제트(MZ)세대가 선호하는 대세 인플루언서와의 컬래버를 더한 이번 라이브방송으로 우수 소상공인 제품 판매 활성화를 적극 돕는다는 목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