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 금융소비자보호의 날 선포식에서 장성철 리테일 전략본부장, 신남석 Retail 사업부문 대표, 궈밍쩡 대표이사, 정진우 글로벌 자산부문 대표, 최해호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가 금융소비자보호 기념촬영하고 있다.
유안타증권 금융소비자보호의 날 선포식에서 장성철 리테일 전략본부장, 신남석 Retail 사업부문 대표, 궈밍쩡 대표이사, 정진우 글로벌 자산부문 대표, 최해호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가 금융소비자보호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유안타증권]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유안타증권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라 26일 을지로 본사에서 금융소비자보호의 날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궈밍쩡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은 매 분기 금융소비자보호의 날에 6대 판매원칙 및 주요 소비자보호제도의 준수여부를 확인하고 금융소비자보호 실천을 다짐했다.

유안타증권은 그동안 임직원이 스스로 금융소비자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고 자발적인 사전예방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비자보호 캠페인 및 교육 활동을 진행해왔다.

최해호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 상무는 "6대 판매원칙 등 주요내용을 직원들이 숙지할 수 있도록 금융소비자보호법 중심의 전임직원 교육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궈밍쩡 대표이사는 금융소비자보호는 더 이상 금융산업에서 부수적으로 필요한 항목이 아닌 기업의 핵심가치이다며 금융소비자보호를 올바른 영업을 위한 원칙과 기준으로 삼아 계속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유안타증권은 2021년을 금융소비자보호의 원년으로 삼고 완전판매가 문화로서 정착될 수 있도록 임직원의 소비자보호 인식전환 방안, 시스템 개선, 사후 조치 강화 등 다양한 관점의 소비자보호 활동을 전사적으로 진행 중이며, 금융소비자와 동행하고자 지속적인 변화를 시도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