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TB자산운용]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KTB자산운용은 18일 미국 증권시장에 상장된 주식형 ETF에 투자하는 재간접형 펀드 'KTB글로벌테마AI셀렉션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KTB글로벌테마AI셀렉션펀드는 미국 증권시장에 상장된 미국 주식형 ETF에 투자한다. 시장상황에 따라 ETF 투자비중을 50%~100% 범위 내에서 조정하고, 환율 변동 위험을 회피하기 위해 각 통화별로 외화표시 자산에 대해 약 90%~100% 수준으로 환헤지 전략을 구사한다.

펀드는 핵심(Core) 포트폴리오와 다양한 테마에 선별 투자하는 위성(Satellite) 포트폴리오로 구성된다. 핵심 포트폴리오는 스탠다드앤푸어스(S&P)500 지수의 성과를 상회하는 것을 목표로 모멘텀, 밸류, 배당 등 전통적인 스타일의 ETF에 투자한다. 또 위성 포트폴리오는 헬스케어, 5G, 온라인 소비 등 미래 가치가 있는 산업에 투자한다.

아울러 KTB글로벌테마AI셀렉션펀드는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의 인공지능 엔진을 활용한다. 크래프트는 국내 최초로 AI 기술을 활용한 시스템을 통해 자체 제작한 ETF를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시킨 핀테크 AI 회사다. 국내외 대형 금융사에 AI ETF 운용, AI 주문집행, AI 로보 어드바이저 등의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KTB자산운용은 크래프트의 인공지능 엔진을 활용하여 ETF 투자 매력도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단기적으로 빠른 움직임을 나타내는 테마를 포트폴리오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권정훈 KTB자산운용 멀티에셋투자 본부장은 "실시간으로 딥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테마 ETF를 발빠르게 투자할 수 있다"며 "구조적 성장이 가능한 다양한 테마에 선별적으로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