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만호 국민소통수석이 11일 오후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룸에서 청와대 비서관 이상 본인과 배우자·직계가족의 부동산 거래내역 조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만호 국민소통수석이 11일 오후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룸에서 청와대 비서관 이상 본인과 배우자·직계가족의 부동산 거래내역 조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 ▲외교 안보 ▲경제 ▲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 靑 ‘3기 신도시 투기의혹’ 전수조사…“비서관급 이상 368명, 의심거래 없다”

[이뉴스투데이 김영민 기자] 청와대가 비서관급 이상 고위공직자에 대한 3기 신도시 투기의혹을 전수조사한 결과 의심거래는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문재인 대통령 부부와 가족들도 조사대상에 포함됐다.

정만호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11일 브리핑을 열고 “1차로 비서관급 이상 고위공직자 본인과 배우자, 직계가족 368명의 토지거래 내역을 전수조사한 결과 부통산 투기로 의심할만한 거래는 아예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정 수석은 “인접지역에 주택을 구입한 거래 두건이 있지만 모두 정상거래로 파악됐다”며 “행정관 이하 전직원과 배우자, 직계가족 3714명의 토지거래내역도 조사가 완료되는 대로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5일 “신도시 투기 의혹과 관련해 청와대 전 직원과 가족들의 해당 지역 토지 거래 여부를 신속히 조사하라”고 지시한 바 있다.

한편 청와대가 공개한 368명은 실장급 3명, 수석비서관급 12명, 비서관급 47명 등 62명의 배우자와 직계가족을 포함한 숫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