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금호어울림더퍼스트’ 투시도. [사진=금호건설]
‘홍천금호어울림더퍼스트’ 투시도. [사진=금호건설]

[이뉴스투데이 박현 기자] 분양 성수기인 3월에 접어들었으나 내주엔 전국적으로 공급 물량이 많지 않은 데다 서울은 없다. 다만 청약 접수가 개시되는 대구, 청주, 용인, 홍천 등이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6일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114에 따르면 3월 둘째 주에는 전국 6개 단지에서 총 3767가구(일반분양 3767가구)가 분양을 시작한다.

주요 분양 단지는 △경기 용인시 양지면 ‘용인양지동문굿모닝힐프레스티지’ △대구 남구 대명동 ‘힐스테이트대명센트럴’ △충북 청주시 용암동 ‘호반써밋브룩사이드’ △강원 홍천군 홍천읍 ‘홍천금호어울림더퍼스트’ 등이다.

호반건설은 충북 청주시 상당구 동남지구 B8블록에 ‘호반써밋브룩사이드’를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14개동, 전용 74~84㎡, 총 1215가구다.

인근에 청주 제1, 2순환로와 국도가 있어 청주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해 청주 전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하나로마트, 롯데시네마, 충북대병원, 참사랑병원 등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 교육환경으로는 운동초·운동중·상당고 등이 위치해 있다.

금호건설은 강원 홍천군 홍천읍 희망리 산61-6번지 일원에 ‘홍천금호어울림더퍼스트’를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20층, 9개동, 전용 59~133㎡, 총 580가구로 구성된다.

인근에 홍천터미널이 있으며, 중앙고속도로(춘천-금호) 홍천IC를 이용해 춘천과 원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홍천초·홍천중·홍천고·홍천여고 등이 가까이 있고 중앙시장, 전통장터, 하나로마트, 홍천군청, 홍천읍사무소 등 생활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이와 함께 모델하우스는 △인천 미추홀구 학익동 ‘시티오씨엘3단지’ △대구 북구 고성동3가 ‘오페라센텀파크서한이다음’ △대구 수성구 범물동 ‘수성범물일성트루엘레전드’ △충남 아산시 배방읍 ‘더샵탕정역센트로’ 등 7개 사업지에서 개관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은 충남 아산시 배방읍 북수리 389번지 일원에 ‘더샵탕정역센트로’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8층, 11개동, 전용면적 76~106㎡, 총 939가구 규모로 단지가 조성된다.

이곳 단지는 곡교천을 사이에 두고 아산 탕정지구와 인접해 탕정지구 생활권에 속해 있다. KTX·SRT 천안아산역, 지하철 1호선 아산역, 배방역이 인접하며 온천대로가 맞닿아 있어 천안·아산 도심지 접근이 수월하다. 오는 12월에는 지하철 1호선 탕정역 개통을 앞두고 있다.

서한은 대구 북구 고성동3가 6-20번지 일원에 ‘오페라센텀파크서한이다음’을 이달 분양한다. 단지 규모는 지하 2층~지상 26층, 4개동, 전용면적 74·84㎡, 총 417가구다.

이곳 단지는 대구 도시철도 3호선 북구청역이 인접해 있고, 침산로를 통해 신천대로와 도심으로 연결된다. 달성초∙대구일중∙침산중∙칠성고 등 교육환경도 양호하다. 인근에는 오페라하우스와 함께 콘서트하우스가 위치해 있고, 롯데백화점, 이마트, 메가박스, 북부도서관 등 생활근린시설도 가깝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