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청
원주시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연 기자] 강원 원주시는 소규모 사업장이 대기오염 방지시설을 설치하면 설치비의 90%를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대기오염물질과 미세먼지 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소규모 영세사업장의 대기오염물질 방지시설 개선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원주지역 중소기업 가운데 대기 배출시설을 설치‧운영하는 사업장이다.

지난해까지 별도로 시행한 저녹스버너 설치지원 사업도 함께 진행한다.

지원 대상은 미세먼지 발생 원인 물질(먼지‧황산화물‧질소산화물) 배출 사업장과 10년 이상 노후 방지시설 운영 사업장, 특정 대기 유해물질 배출 사업장, 주거지 인근 민원 유발 사업장 등이다.

방지시설 종류와 용량에 따라 최대 2억7000만원(개인 방지시설)에서 7억2000만원(공동 방지시설), 저녹스버너는 최대 1520만원까지 지원한다.

단 방지시설을 설치한 지 3년 이내이거나 5년 이내에 정부 지원을 받은 시설은 제외된다.

원주시 홈페이지를 참고해 3월 5일까지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원주시 관계자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배출을 낮춰 공기 질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노후 방지시설 교체를 망설였던 소규모 사업장의 적극적인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