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 ▲외교 안보 ▲경제 ▲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문재인 대통령이 3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대한항공 화물터미널에서 열린 코로나19 백신 수송 모의훈련에서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으로부터 훈련 상황에 대해 보고를 받은 뒤 발언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3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대한항공 화물터미널에서 열린 코로나19 백신 수송 모의훈련에서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으로부터 훈련 상황에 대해 보고를 받은 뒤 발언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3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대한항공 제2 화물터미널을 찾아 코로나19 백신 유통을 위한 민·관·군·경 합동 모의훈련을 참관했다.

이달부터 인천공항으로 들어오는 코로나 백신은 경기도 평택 물류센터로 운반, 서울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접종센터로 옮겨진다.

정부는 1∼3일 부처 합동으로 백신 운송 모의훈련을 진행 중이다. 훈련은 △백신의 공항 도착 △물류창고 이동 △물류창고 입고·보관 △출고·접종기관 운송 등 4단계로 실시된다. 

문 대통령은 비행기에서 백신 모형을 내리고 이를 냉장차에 탑재하는 등 인천공항에서 이뤄지는 훈련 모습을 지켜봤다.

이날 참관에는 백신 접종을 총괄 지휘하는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을 비롯해 서욱 국방부 장관,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노석환 관세청장, 김창룡 경찰청장, 수송지원본부장인 박주경 육군참모차장 등이 함께했다.

정은경 청장이 모의훈련 과정 전반을 설명했으며 이어서 항공 수송(변창흠 장관), 신속 통관(노석환 청장), 수송·보관 관리체계(서욱 장관), 호위를 위한 차량대대 편성(김창룡 청장) 등 보고가 이어졌다.

문 대통령은 단계별 훈련 상황을 보고받은 뒤 “차질없이 백신의 수송·보관·유통이 시행될 수 있도록 모의훈련을 철저히 해달라”며 “전 과정에서 국민들이 염려하는 일이 전혀 없도록 대비를 잘해 달라”고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