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 소비 진작과 소비자 장바구니 부담 완화를 위한 490억원 규모의 농축산물 소비쿠폰 할인행사가 시작된다. [사진=aT]
내수 소비 진작과 소비자 장바구니 부담 완화를 위한 490억원 규모의 농축산물 소비쿠폰 할인행사가 시작된다. [사진=aT]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내수 소비 진작과 소비자 장바구니 부담 완화를 위한 490억원 규모의 농축산물 소비쿠폰 할인행사가 시작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28일부터 ‘대한민국, 농할(농산물 할인) 갑시다’ 행사를 진행한다.

전통시장, 중소·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직거래매장, 생협, 지자체, 공공기관 쇼핑몰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전국적으로 추진된다. 

소비자들은 각 유통사로부터 발급받은 소비쿠폰을 사용해 국내산 신선농축산물 구매할 경우, 즉시 20% 할인(최대 1만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전통시장 10개소 △직거래장터(과천 바로마켓) △직매장 37개 업체 △생협매장 15개 업체에서는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만원까지 온누리상품권이나 자체상품권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특히 전통시장과 직거래장터는 시장 활성화를 위해 기존할인율에 10%가 추가된다. 1만7000원 이상 구매 시 5000원을, 3만4000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을 온누리상품권 또는 자체상품권으로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대형마트 5개사(농협하나로마트,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GS리테일)  중소마트 4개사(메가마트, 서원유통, 로마켓, 삼주국민마트) △온라인 몰 8개사(마켓컬리, 11번가, 위메프, 이베이코리아, 인터파크, 오아시스마켓, 티몬, CJ) △지자체‧공공기관 쇼핑몰 8개사(우체국, 해남미소, 남도장터, 이지웰, 포스몰, 농사랑, 거시기장터, 사이소)가 유통사로 참여한다.

오정규 aT 유통이사는 “이번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할인 행사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판로를 지원하고, 소비자들은 질 좋은 국산 농축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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