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창원시]
[사진=창원시]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최태희 기자]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설 연휴기간 시립봉안당(상복공원, 영생원, 천자원)을 폐쇄한다고 26일 밝혔다. 설 명절 전후로 5주간 온라인 성묘 서비스와 사전 방문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의 성묘 특별 방역조치도 시행한다.

이는 설 연휴기간 국민의 많은 이동에 대비하여 성묘ㆍ추모객의 방문 자제와 분산을 유도하여 지역내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취해진 조치이다.

사전예약제는 창원시설공단 홈페이지 내에 설치된 신청 배너와 전화로 접수가 진행되며, 방문일자와 시간을 미리 예약한 후 이용 할 수 있다.

사전예약을 통한 봉안당 참배기간은 설 연휴기간(2월 11~ 14일)을 제외한 2월 1일부터 2월 21일까지이며,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조치에 따라 안치 1기당 신청 가능 방문자는 4인 이하다. 이용 시간은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20분 이내로 참배할 수 있다.

‘온라인 성묘’는 18일부터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주요기능으로는 고인명을 검색하여 고인이 안치돼 있는 사진(봉안함 등)을 선택하고 차례상, 헌화, 추모의 글 작성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사전예약제 및 온라인 성묘 시행을 위해 시설 홈페이지, 긴급재난문자, 상복공원을 비롯한 봉안시설 내 현수막 게시 등 시민들에게 다양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안전한 시설이용을 위해 시설이용 2시간마다 1시간씩 방역을 실시하고, 제례실 및 휴게실은 폐쇄하며 음식물 반입 및 섭취는 금지된다.

이선희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작년 말부터 계속 연장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 상황에서 성묘객이 한꺼번에 몰리는 설 연휴기간이 코로나 확산세를 꺽는 중요한 고비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직접 방문을 자제해 주시고, 사전예약제 및 온라인 성묘 이용, 방문 시에는 방역수칙을 잘 준수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