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민간 대형건설공사의 지역업체 참여율 제고를 위한 '민간건설공사 지역업체 참여 확대 지원계획'을 20일 밝혔다. [사진=대전시]
대전시는 민간 대형건설공사의 지역업체 참여율 제고를 위한 '민간건설공사 지역업체 참여 확대 지원계획'을 20일 밝혔다. [사진=대전시]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根派) 기자] 대전시는 민간 대형건설공사의 지역업체 참여율 제고를 위한‘민간건설공사 지역업체 참여 확대 지원계획’을 20일 밝혔다.

대전시에서 마련한 지원계획은 민간 대형건설공사의 지역 하도급률을 기존 65%에서 70% 목표로 ▲민간분야 지역업체 참여지원 ▲지역하도급 강화 관리 ▲상생 협업추진 ▲모니터링·포상 등 4개 분야 11개 세부 실행과제를 선정하여 추진한다.

우선 공사비 150억 원 이상 민간 대형건설공사 초기단계부터 체계적으로 관리, 각종 심의·인허가시 조건부여·양해각서(MOU) 체결 등을 자치구와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건축 연면적 3000㎡ 이상을 관리대상으로 선정, 지역업체 하도급(인력, 장비, 자재, 설계·감리 등) 참여율이 70%가 달성될 수 있도록 착공 전부터 수시방문·지속적인 실태점검 등 현장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지역업체 참여율(50%미만) 저조현장에 대해서는 자치구·담당부서, 관련협회 등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 지역업체 참여 확대를 위한 특별 TF팀을 구성 운영해 하도급률 제고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또 시공현장만의 결정으로 지역업체 참여율 제고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외지대형건설사 본사방문 추진으로, 지역업체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서한문 발송 등을 통해 대전시의 의지를 전달해 지역업체 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