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3D-L4000. [사진=코그넥스]
인사이트 3D-L4000. [사진=코그넥스]

[이뉴스투데이 전한울 기자] 산업용 머신비전 분야 기업인 코그넥스는 스마트 카메라에 3D 레이저 변위 기술을 탑재해 신속·정확하면서도 비용 효율적으로 광범위한 3D 검사를 진행하는 산업용 비전시스템 ‘코그넥스 인사이트(In-Sight) 3D-L4000’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코그넥스 인사이트 3D-L4000은 업계 최초로 특허 받은 스페클(Speckle, 불규칙한 표면에 레이저가 부딪히며 반사될 때 나타나는 빛의 간섭무늬) 없는 블루 레이저 광학 기술과 가장 광범위한 트루 3D 비전 툴을 코그넥스 인사이트 스프레드시트 환경에 결합한 올인원 솔루션이다. 공장 엔지니어가 자동화된 생산 라인에서 고품질의 3D 이미지를 캡처·취득함과 동시에, 다양한 검사를 빠르고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사이트 3D-L4000은 검사를 위한 전체 3D 비전 툴 세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트루 3D 공간에서 바로 검사를 진행할 수 있다. 2D 비전 툴의 개념을 차용해 누구든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자가 비전 툴을 부품의 트루 3D 이미지에 바로 배치할 수 있어 기존 시스템 대비 검사의 정확도가 높아지고 수행 가능한 검사 유형도 확장되며, 실제 부품이나 구성품에서 비전 툴의 작동법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직관적이고 사용이 편리한 코그넥스 인사이트 스프레드시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인사이트 3D-L4000은 별도의 프로그래밍 없이도 3D 검사를 빠르고 쉽게 설정하고 실행할 수 있다. 또 I/O와 통신 기능을 모두 갖춘 세트를 이용하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단순화 할 수 있으며 공장에서의 통합 최적화도 가능하다. 동일한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2D와 3D 비전 툴을 결합할 수도 있어 실제 작업 현장에서의 보다 빠른 배포가 용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존 키팅 코그넥스 3D 제품 사업부 책임자는 “지금까지의 3D 제품들은 다양한 검사를 해결하기엔 너무 비싸고 사용하기에도 매우 복잡하다는 한계를 가지고 있었다”며, “하지만 실제 작업 현장에서의 사용이 매우 간편한 코그넥스 ‘인사이트(In-Sight) 3D-L4000’은 기존 장벽을 허물고, 식음료·소비재·포장재·자동차·의료기기·전자제품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 분야 검사에 이상적인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