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7년 정규 2집 브라더 액트 발매 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는 그룹 비투비의 정일훈. [사진=연합뉴스]
지난 2017년 정규 2집 브라더 액트 발매 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는 그룹 비투비의 정일훈.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아이돌그룹 비투비의 래퍼 정일훈(26)이 대마초 흡입 혐의로 경찰에 검거된 사실이 알려졌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정씨와 공범들을 지난 7월 검찰에 송치했다고 21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정씨는 가상화폐를 활용, 지인을 통해 대신 구매하는 방식으로 대마초를 입수했다.

정씨는 경찰 수사가 진행 중이던 올해 5월 말 사회복무요원 생활을 시작했다.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금일 본인에게 확인한 결과 정일훈이 대마초를 피운 혐의로 수사기관에 소환돼 조사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어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것에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향후 진행되는 조사에도 성실히 임할 수 있게 끝까지 소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비투비는 서정적인 음악과 바른 이미지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이번 사건으로 큰 타격을 입게 됐다.

정일훈은 ‘무비’, ‘울면 안 돼’ 등 히트곡을 작사·작곡해 그룹이 자리 잡는 데 기여했다.

현재 정일훈을 비롯해 육성재, 임현식 등은 군 복무 중이며 전역한 서은광 등 네 명은 유닛(소그룹) 비투비 포유를 결성해 다음 달 첫 온라인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