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21일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과 장애학생 진로교육의 민관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국립특수교육원은 한국의 특수교육을 대표하는 국가기관으로 특수교육 연구 및 실태조사, 연수 및 정보화 사업, 교육과정 및 교과서 개발, 진로·직업교육, 인권 보호 및 장애인 고등·평생교육 지원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구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사진=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국립특수교육원은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장애학생 교육 프로그램의 운영을 위해 학교 및 교사와 협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미래사회에서 요구하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시행하는 한편, 장애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국립특수교육원의 지원으로 배리어프리 투모로드스쿨 프로그램을 개발한 바 있다. 장애학생들의 수업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수화언어 등을 적용해 ▲자동차구조와 구동원리 ▲퓨처 모빌리티 개념 ▲자동차산업과 미래직업 ▲미래도시개발 등에 대한 내용은 물론 프로그램의 핵심인 코딩로봇자동차를 활용해 자율주행기능들을 장애학생들이 직접 구현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이 프로그램은 특수학교 및 일반학교 특수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 중이며, 내년부터는 더 많은 특수교육기관에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르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그룹사장은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배움의 기회는 모든 이들에게 평등하게 주어져야 한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미래인재들이 자신의 역량과 잠재력을 키워 사회의 소중한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