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티웨이항공이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준비 작업에 본격 착수한다. 지난 18일 중장거리 노선 운항을 위한 항공기 도입 LOI를 체결한 티웨이항공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재도약을 위해 본 계약 체결 등 구체적인 수순을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중장거리 노선 운영을 위한 새로운 항공기로 에어버스 A330-300을 선정하고 2021년말부터 3대의 항공기를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에어버스 기종 도입을 위한 TFT를 구성하고 운항, 객실, 정비, 운송 등 전 부서의 공조아래 도입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에어버스 A330-300 항공기는 현재 전세계 65개 항공사에서 770여대의 항공기가 운항중으로, 기존 보잉737-800 항공기보다 6000km 이상 항속거리가 늘어난 최대 1만1750km까지 운항이 가능하다.​

티웨이항공은 이용 승객들의 편의성을 감안해 비즈니스석과 이코노미석 두가지 형태의 좌석을 운영할 예정으로, 비즈니스 좌석은 LCC만의 합리적인 운임으로 제공해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일반 이코노미 좌석간 거리도 기존 737-800 기종보다 넓게 구성되며, 새로운 기내 편의시설도 제공된다.

티웨이항공은 탄력적인 노선 운영을 통해 고객 만족과 수익 개선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호주 시드니를 포함해 크로아티아, 호놀룰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중장거리 도시 취항으로, 단거리 지역 위주였던 LCC 노선의 한계를 벗어난 차별화된 노선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성수기 시즌 공급이 부족한 노선에는 중대형기 투입을 통해 고객들의 항공 여행 편의 확대와 수익 증대도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베트남, 중국, 일본, 대만에 지역본부를 둔 티웨이항공은 항공기종 변화에 따른 다양한 공급석 운영을 활용해 인바운드 현지 판매 활동도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기존 국내 및 해외 일부 노선에서 진행된 화물사업을 장거리 지역으로 넓혀 나가 화물사업 확대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벨리 카고를 통해 베트남, 동남아. 대만, 일본, 홍콩 등 화물 운송을 해왔던 티웨이항공은 지난해부터 대구-제주 노선을 통한 국내선 화물운송사업도 확대해 왔으며, 최근에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기내 좌석을 활용한 화물사업도 함께 진행했다. 에어버스 A330-300기종은 최대 20t(톤)까지 벨리 카고에 적재할 수 있다.

​최근 김포공항 화물청사 내 1600평 규모의 항공훈련센터를 완공한 티웨이항공은 최신 장비와 시설을 통한 안전운항 시스템 구축으로 향후 중대형 항공기와 노선확대 운영에 만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형 월 스크린을 통한 실시간 운항통제 시스템을 운영 중이며, 다양한 비상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훈련 시설과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티웨이항공은 추후 새로운 항공기종에 맞는 훈련 프로그램도 운영해 확고한 안전운항 체계를 이어갈 예정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LOI 체결은 새롭게 재편될 항공업계에서 시장의 선두에 서기 위한 차별화된 영업 전략의 첫 걸음”이라며 “기존 LCC에서는 이용할 수 없었던 새로운 노선과 비즈니스 좌석 등을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