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권순형)는 지난 4일 비대면 온라인 중계방식으로 `2020 경기도 도시재생 주민참여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회째 개최되는 도시재생 주민참여 경진대회는 경기도 내 각 지역의 도시재생 추진현황과 주민참여 사례를 공유하는 행사다.

주민공모사업 우수사례, 지역공동체 활성화사례 등을 주제로 지난 10월 경진대회를 공고한 이후 총 14개 팀이 응모했으며, 1차 예선심사를 거쳐 8개 팀이 이날 본선을 치렀다.

본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8개 지자체 주민들로 구성된 각 팀들의 영상발표와 심사위원 평가, 결과발표 등 전 과정이 비대면 유튜브 실시간 중계 방식으로 진행됐다.

경진대회 결과 최우수상에는 ‘수원시 큰집마을사랑 협동조합팀’이 선정됐으며, 우수상은 ‘시흥시 한울타리마을 주민협의체팀’이 수상했다.

권순형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행사가 진행됐음에도 지역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돋보였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경기도의 주민참여 우수사례들을 계속해서 발굴하고 공유해 주민참여 도시재생이 더욱 확산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H(사장 이헌욱)는 경기도와 위·수탁 협약을 통해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를 수탁운영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