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계양2동 실내체육시설 건립 착공. [사진=인천 계양구]
계양구 계양2동 실내체육시설 건립 착공. [사진=인천 계양구]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계양2동 실내체육관 건립을 12월 중 착공하여 2021년 말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방축동 3-37번지 일원에 지하1층 에서 지상 3층 연면적 2999㎡ 규모로 건립한다. 지상 1층은 배드민턴장 6면, 관리실, 휴게실, 2층은 탁구장과 에어로빅장, 3층은 헬스장과 GX룸(단체운동 공간)이 설치된다. 이용자 편의를 위해 층마다 샤워실, 탈의실도 설치한다.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 생활SOC시설 공모에 선정되어 총사업비는 148억원이 소요된다.

효성동 효성체육문화센터, 계산동 계산고양골체육관, 장기동 장기황어체육관 운영에 이어 4번째 권역별 실내체육시설이며 마지막으로 동양동에 계양3동 실내체육관 건립도 추진하고 있다.

박형우 구청장은 공약사항으로 ‘혹한, 혹서기와 폭우·폭설 등 날씨와 상관없이 언제든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권역별 실내체육관 건립’을 2010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계양2동 실내체육시설이 들어서면 인근 주민들의 체력 증진은 물론 주민들의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생활수준 향상과 100세 시대를 맞아 건강증진에 대한 구민의 욕구가 높아지고 있다"며 "수요에 맞춰 생활체육 활성화 시책으로 '건강 100세 활기찬 계양'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