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부터 변성완 부산시 시장권한대행, 권혁운 아이에스동서 회장, 신정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사진=아이에스동서]
좌측부터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 권혁운 아이에스동서 회장, 신정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사진=아이에스동서]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아이에스동서는 3일 오전 부산시청 국제의전실서 부산지역 취약 계층을 위한 이웃사랑성금 3억원을 전달했다고 당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권혁운 아이에스동서 회장,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 신정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등 최소 관계자들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아이에스동서는 2015년부터 부산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성금을 꾸준히 전달해 왔다. 이번에 전달한 성금은 코로나19로 인해 전례 없는 경제 불황 등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된 이웃과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서 권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지는 일마저 위축될까봐 그 어느 때보다 마음이 무겁다”며 “어려운 때일수록 우리 주변을 한번 더 둘러보는 노력을 게을리해서는 안 된다. 기업인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에스동서는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이 시작된 올 초에도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들을 위해 용호동 더블유스퀘어 상가의 임대료를 3개월 간 50%(약 5억5000만원 상당) 감면하며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한 바 있다.

또 부산시에 KF94 마스크, 부산전통시장에는 방역 및 긴급구호물품도 전달했다.

이 밖에도 코로나19로 지역아동센터 등서 결식아동이 발생하자 긴급구호키트와 결식 방지를 위한 긴급지원금 1억5000만원을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부산서 사업을 시작한 출향 기업인이기도 한 권 회장은 기업의 성장 속도에 맞춰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지원하고 있다.

권 회장은 평소에도 기업의 경영활동은 사회를 기반으로 이루어지며, 사회와 조화를 이루지 않고는 영속할 수 없음을 직원들에게 강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경영에 대한 신념을 꾸준히 실천해 11월에는 사회적책임경영품질원서 수여하는 최고경영자대상(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비슷한 시기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상도 받았다.

부산시 관계자는 “코로나 사태 장기화 외에도 지난 여름 수해모금까지 진행돼 올겨울 기부한파를 우려했는데 이렇게 큰 금액을 흔쾌히 기부해준 권혁운 회장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희망을 갖고 이 위기를 이겨낼 수 있도록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아이에스동서는 지난 10년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한 이웃 돕기 성금전달과 함께 노후화된 학교 화장실 리모델링 사업, 공부방 설립 기금 후원, 사랑의 연탄 나눔 운동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곳에 선도적으로 후원해오고 있다. 문암장학문화재단과 함께 그 동안 총 361억원에 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